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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탐나는 프리미엄 마케팅
저자 최연미
출판사 세이지
출판일 2018-02-28
정가 14,500원
ISBN 9791195807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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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롤로그_ ‘그런 브랜드들’의 진화하는 마케팅 설계법

1장 차별화된 경험이 만드는 프리미엄
광고 없이 혁신적인 이미지를 구축한 테슬라
전통 자동차 마케팅을 무력화시킨 테슬라의 새로운 판매 전략
일론 머스크의 SNS 활용법
쉐이크쉑만의 아날로그 프리미엄 마케팅
극강의 단순함이 만드는 프리미엄, 블루보틀 커피

2장 프리미엄 브랜드란 무엇인가
프리미엄 브랜드와 럭셔리 브랜드의 마케팅 차이
대부분의 브랜드는 프리미엄을 향한다
럭셔리 브랜드의 마케팅 방법
전세계 오피니언 리더들이 사랑하는 안경의 비밀
우리 주변에서 시작되는 프리미엄 마케팅

3장 프리미엄 버거 쉐이크쉑 론칭
가는 곳마다 축제가 되는 CEO의 유쾌한 에너지
브랜드의 진정성은 모두를 행복하게 한다, 대니 마이어 USHG 회장의 방한
프리미엄 고객 세그멘테이션 방법
스노브에서 밴드웨건이 되기까지
전날부터 줄 서서 기다린 첫 번째 손님
우산은 호스피털리티를 싣고
공공 미술이 된 공사가림막 이벤트, 호딩
급할수록 돌아갈 수 있는 용기
진화하는 소비자, 인플루언서 마케팅
튀어야 산다, 진화하는 이벤트 초청장
햄버거 집에 취직한 간호사와 열성 고객들
헝거 마케팅과 페스티벌 효과

4장 확고하고 일관된 브랜드 철학
제작 원가를 공개하는 파격적인 투명성, 에버레인
제품 철학이 좋아서 너에게도 소개하고 싶어
세상에서 가장 깨끗한 청바지 공장
사지 말고 수선해서 다시 입으세요, 파타고니아의 코즈 마케팅
한 와이셔츠 부티크 대표의 사과문

5장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드는 디자인
플라스틱으로 프리미엄 가구 시장을 점령한 카르텔
초프리미엄 가전을 위한 LG전자와 톨스텐 밸루어의 협업
초콜릿 포장이 작품이 된 매스트브라더스 초콜릿
천 원과 만이천 원의 차이를 만드는 복순도가 막걸리

6장 경험과 인식을 통해 쌓이는 프리미엄 가치
남자들의 호사스러운 그루밍 시간, 프리미엄 바버샵 헤아
핫핑크 네온 컨테이너에서 자라는 수경재배 채소, 스퀘어루츠
“우리가 마케팅하면 시장 규칙이 바뀐다, 돈을 쏟아붓지 않아도”
광고하지 않는 테슬라, 새로운 문화코드를 만드는 쉐이크쉑, 천 원과 만이천 원 막걸리의 차이
세계 도처에서 고객들을 줄세우는 정교한 프리미엄 마케팅 전략

비싼데도 사람들이 열광하는 브랜드는 어떻게 마케팅한 걸까? 기존에 없던 방식으로 새로운 시장을 발빠르게 개척하는 글로벌 브랜드들의 마케팅 설계도를 《탐나는 프리미엄 마케팅》에서 파헤친다. 두산그룹 전략팀, 두산매거진 브랜드매니저로 근무했고 한국에 쉐이크쉑을 성공적으로 론칭시킨 저자가 그간 경험하고 교류한 수많은 프리미엄 브랜드의 성공 공통분모를 찾아 이 책에서 풀어냈다. 테슬라, 쉐이크쉑, 블루보틀, 마켓컬리, 조말론, 로얄코펜하겐 등 잘 알려진 브랜드부터 위워크, 매스트브라더스초콜릿, 룰루레몬, 에버레인, 스위트그린 등 한국에 알려지지 않은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 사례까지 F&B산업부터 자동차, 의류, 가구, 화장품 인공지능에 이르는 다양한 산업의 마케팅 사례를 망라했다. 자본력과 물량공세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도약하고 있는 브랜드의 생생한 마케팅 현장과, 성공 속 숨어 있는 정교한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 독자에게 새로운 기회와 통찰을 전해준다.

럭셔리도, 매스티지도 모든 브랜드는 프리미엄을 향한다
우리가 혼동해서 쓰고 있는 프리미엄과 럭셔리의 차이는 무엇일까? 이 책에 따르면 평균 시장 가격의 두 배 이상을 인정받는 제품을 프리미엄 브랜드, 그리고 5배 또는 그 이상 금액을 받는 브랜드를 럭셔리 브랜드라 규정한다. 프리미엄 브랜드는 뛰어난 성능과 혜택,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와 경험을 강조한다. 반면 럭셔리 브랜드는 타 브랜드와의 비교가치나 성능에는 관심이 없다. 튼튼하다는 이유로 500만 원이 넘는 샤넬백을 사는 사람은 없기 때문이다. 비교 우위가 아닌 절대적으로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는 것이 럭셔리 브랜드의 특징이다. 그러나 최근 럭셔리 브랜드도, 매스티지 브랜드도 모두 프리미엄 브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