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한국의 직장인은 글쓰기가 두렵다
저자 임재춘
출판사 북코리아(선학사
출판일 2005-07-15
정가 9,000원
ISBN 9788989316596
수량
목차
서문
[첫째장] 힘글쓰기
[둘째장] 힘글쓰기 실전
[셋째장] 힘글쓰기 이론의 배경
[넷째장] 문장공학
출판사 서평
저자는 여러 회사, 연구소, 대학에 글쓰기 강의를 다니고 있다. 글 못쓰기는 이공계에 한정된 문제가 아니었다. 인문계를 전공한 직장인도 어려움을 겪기는 마찬가지였다. 학교에서 ‘효과적인 의사전달?’을 위한 실용적인 글을 제대로 배우지 못했기 때문이다. 중?고등학교 국어 교과서의 대부분이 문학적인 글쓰기이다. 대학도 마찬가지이다. 이공계 대학생조차도 1년 동안 교양강좌 형식으로 두꺼운 ‘문학적’인 글쓰기 책을 끼고 다닌다.
이 책은 이러한 문제를 단숨에 해결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글의 구조와 논리를 표준화하여 누구나 쉽게 ...
저자는 여러 회사, 연구소, 대학에 글쓰기 강의를 다니고 있다. 글 못쓰기는 이공계에 한정된 문제가 아니었다. 인문계를 전공한 직장인도 어려움을 겪기는 마찬가지였다. 학교에서 ‘효과적인 의사전달’을 위한 실용적인 글을 제대로 배우지 못했기 때문이다. 중?고등학교 국어 교과서의 대부분이 문학적인 글쓰기이다. 대학도 마찬가지이다. 이공계 대학생조차도 1년 동안 교양강좌 형식으로 두꺼운 ‘문학적’인 글쓰기 책을 끼고 다닌다.
이 책은 이러한 문제를 단숨에 해결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글의 구조와 논리를 표준화하여 누구나 쉽게 설득력 있는 글을 쓸 수 있는 ‘The Power Writing(힘글쓰기’기법을 소개하고 이를 활용하는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다. ‘The power writing’은 미국에서 실용적인 글쓰기로 30년간 그 효력을 입증받아 학교에서는 물론 직장에서 반드시 활용해야 하는 글쓰기 기법이다.
이 책은 직장인이 두려움 없이 연필만 들면 어떤 글이라도 자유자재로 쓸 수 있도록 해준다. 글의 구조와 논리에 대한 원리를 간편하게 터득하도록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 책은 직장인이 쓰는 기획서, 보고서, 제안서, 기고문, 수필 뿐만 아니라 학생이 쓰는 논술과 취업생이 준비하는 면접에 이르기까지 고루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특히 미국유학을 준비중인 학생은 이 책 한 권으로 에세이(Essay쓰기의 공포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