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수익 다양화 전략 : 이익이 나지 않는 시대에 이익을 만드는 방법
저자 가와카미 마사나오
출판사 한울
출판일 2022-11-01
정가 29,000원
ISBN 9788946082199
수량
책의 구성
1장 이익혁신의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장 이익혁신의 선진 사례
3장 가치획득의 시야를 넓히다
4장 수익원을 다양화하다
5장 새로운 가치획득을 만들기 위한 이익화의 로직
6장 구독의 본질
7장 비즈니스 모델 혁신으로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기업가에게

비즈니스 혁신을 실현하는 ‘30가지 가치획득’ 사례와 ‘8가지 이익화 로직’

모든 기업은 지속가능성을 위해 고군분투한다. 그러나 지금과 같은 저성장 추세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그 노력은 무용지물이 되곤 한다. 불확실성과 저성장의 시대, 이익은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기업이 더 많이 취할 수 있다. 그리고 이익혁신을 목표로 시야를 넓히고 과금 구조를 개선하는 기업만이 이익이 나지 않는 시대에 이익을 더 많이 만들 수 있다. 특히 가치창조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일수록 가치획득에 중점을 두고 이익혁신을 해야 한다.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가치창조에 힘쓰고 있음에도 이익이 잘 나지 않는 이유는 기업이 이익에 대해 둔감한 면이 있기 때문이다. 비즈니스 모델과 수익화 전략 분야의 전문가 가와카미 마사나오(川上昌直 교수는 이 책에서 새로운 이익창출 방법이 왜 필요한지 자세히 밝히고, 그것이 과연 어떤 것인지를 소개한다. 기업들이 어떤 방법으로 이익을 만들어왔는지, 그 구체적인 사례 또한 ‘30가지 가치획득’으로 정리했다. 그뿐만 아니라 이익창출 방법의 체계를 분석해 ‘주요 고객이 구매하는지, 그것이 주요 제품을 통한 수익인지, 즉시 이익을 획득할 수 있는지’를 기준으로 하는 ‘8가지 이익로직’을 정리해 소개한다.

이 책을 번역한 ㈜애드리치 마케팅전략연구소가 “저성장의 시대 한가운데에서 적극적으로 생존의 길을 모색하고 있는 모든 기업에게, 그 속에서 오늘도 고군분투하는 경영자들과 열심히 일하는 많은 조직구성원들에게 이 책이 돌파구를 찾는 데 작은 힌트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발간사에서 밝힌 것처럼, 스스로를 업데이트해 나가고 창의적인 수익화 전략을 펼치길 원하는 이들에게 『수익 다양화 전략』은 비즈니스 혁신 아이디어의 원천이 되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