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드래곤에 올라타 순록을 모는 훈련
2. 익스터미네이터
3. 불 함정
4. 싸움
5. 하얀 드래곤에 올라탄 남자는 누굴까?
6. 히컵의 특수 경호원이 바쁜 시간을 보냈다
7. 특수 경호원 휴멍거스의 이야기
8. 배배 꼬인 특수 경호원 이야기
9. 침묵의 맹세를 한 사람한테서 어떻 게 조언을 구할 수 있을까?
10. ‘거시기’ 모임
11. 화산 폭발을 막기 위한 모험
12. 라바라우트섬에 잘 오셨습니다
13. 한편, 버크섬에서는
14. 옛 친구를 우연히 만나면 언제나 반가울까?
15. 한편, 페레그린팔콘호에서는
16. 난 여기 오고 싶지 않았어
17. 너무 늦었을 때는 정확히 언제일까?
18. 여기 흥미로운 질문이 있다. 마구 터지는 화산보다 더 빨리 달릴 수 있을까?
19. 여기 또 하나의 흥미로운 질문이 있다. 우주는 좋은 편인가? 나쁜 편인가?
20. 모험이 끝났을 때
화산 폭발을 막아라!
유독 더위가 기승을 부리던 8월의 어느 날, 드래곤을 타고 순록을 모는 훈련을 떠난 바이킹 아이들의 눈 에 불에 타 재만 남은 거대한 언덕이 들어왔다. 범인은 바로 변종 드래곤 ‘익스터미네이터’. 이 변종 드래 곤의 알은 폭발하는 화산에서 나오는 가스와 용암에 의해 부화한다. 그런데 라바라우트섬에 있는 화산이 곧 폭발하려고 한다. 시간이 없다. 서둘러 화산 폭발을 막아야 한다. 파이어스톤을 화산에 되돌려 놓아야 한다. 영웅답지 않은 영웅 히컵이 바이킹과는 거리가 멀어 보이는 피시레그와 화산 폭발을 막기 위한 모 험을 떠난다. 이제는 옛 영웅이 된 특수 경호원 휴멍거스도 함께. 그들은 파이어스톤을 무사히 되돌려 놓 음으로써 화산 폭발을 막을 수 있을까?
보잘것없는 소년이 영웅이 되는 방법
헤어리 훌리건 부족 사람들은 드래곤을 단지 길들여야 할 짐승으로 여기지만 히컵은 부족 중 유일하게 드래곤과 대화하며 교감한다. 드래곤 말을 하는 것은 부족에서 금지된 일이므로, 들키지 않게 숨기며 눈 에 띄지 않으려고 한다. 하지만 모두가 우습게 여기는 히컵의 능력은 노력으로 얻은 것이며, 결국 부족을 구하는 열쇠가 된다.
주인공 히컵은 용맹한 바이킹 부족과 달리 카리스마도 없고, 잘하는 것도 없는, 그저 그런 평범한 소년이 다. ‘영웅’과는 거리가 멀지만 자신 앞에 닥친 최악의 문제를 외면하지 않고 당당히 맞서는 모습에서 비 로소 우리가 원하던 영웅다운 영웅을 보게 된다.
크레시다 코웰의 클래식 판타지
<드래곤 길들이기>에는 투슬리스 외에도 다양한 드래곤이 소개된다. 가장 흔한 드래곤 커먼 오어 가든, 드래곤 세계의 불량배 그롱클, 무서움을 모르는 싸움꾼 몬스트러스 나이트메어 등 지금껏 보지 못했던 각양각색의 드래곤을 등장 시켜 환상적인 판타지를 만들어 냈다.
또한 작가 크레시다 코웰은 이야기뿐만 아니라 그림까지 직접 그려 상상 속 드래곤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히컵의 메모>로 시작하는 이 책은 연필로 그려 번진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