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깨비와 나무꾼
풀피리를 좋아하는 풀깨비(풀피리 도깨비는?풀피리 연주를 잘하고 싶지만 노는 것을 워낙 좋아해서 무엇이든 금세 깜빡 잊곤 한다. 반면 나무꾼은 여러 아리랑을 풀피리로 아주 잘 분다. 나무꾼이 풀깨비에게 풀피리 연주하는 방법을 가르쳐주고 놀면서 벌어지는 우당탕 재미있고 가슴 훈훈한 풀피리 이야기가 펼쳐진다.
자연의 놀이, 자연의 음악
풀피리를 연주하는 것은 자연을 연주하는 것이다. 온갖 스마트기기들에서는 결코 맛볼 수 없는, 자연 친화적인 자연 감성놀이이자 자연 예술 연주이다.
책에서 듣는 풀피리 연주
본문 그림 속 곳곳에는?풀피리 아리랑 연주 여러 곡을 유트브로 감상할 수 있는 큐알(QR 코드들이 숨겨져 있다. 재미있는 이야기 장면을 따라가며 스마트폰으로 그림 속 큐알 코드를 찾아 풀피리 아리랑을 감상해보자.
영문수록 및 풀피리 부는 법
부록으로, 본문의 스토리 전체를 영문으로 번역해 수록하여 외국인이 우리 전래 이야기를 접할 수 있게 하였다. 그리고 풀피리 연주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서 실었으며, 친환경 인조 나뭇잎을 제공하여 실제로 풀피리를 연습해보며 연주할 수 있게 하였다.
자연 감성 오감 놀이 겸 집중력 향상
풀피리 연주는 단순한 것 같지만, 자연에서 풀잎을 고르는 것부터 시작해서 풀피리를 불고 듣고 느끼고 감상하는 이 모든 과정들이 의외로 고도의 집중력과 섬세함을 요구한다. 어린이들의 자연 정서 함양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다.
아이들에겐 흥밋거리, 어른에겐 추억소환
이 그림책은 아이와 어른이 함께 읽으며 이야기의 재미와 풀피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책이다. 현대기기에 익숙해진 아이들에게는 자연 놀잇감이라는 새로운 흥밋거리를 제공해 주고, 어른들에게는 어릴 적 추억을 되살려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