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자 서문
헌사
추천사
제1장 우리는 먼 길을 달려왔다. 하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
소녀에게 나타나는 ADHD는 어떠한가
우리의 과제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자기보고 척도의 사용
ADHD에 대한 발전적인 이해
ADHD 소녀 이해하기
좋은 소식
염려하는 부모를 위한 조언
결론
제2장 ADHD에 영향을 미치는 두뇌 및 그 외의 다른 생물학적 요인들에 대해 더 많이 알아보기
새로운 기술들이 두뇌의 창을 열다
두뇌 발달
발달하는 뇌 및 ADHD 위험요소
ADHD의 신경생물학적 근거
ADHD가 있을 때의 뇌 구조와 연결성의 차이
화학적 신경전달물질
두뇌의 차이는 학령전기와 같은 초기에 존재한다
두뇌 구조에서 성별의 차이
ADHD 증상을 보이는 소년과 소녀에서 두뇌 발달의 차이
도파민 수용체에서 성별 차이
두뇌 발달에 대한 에스트로겐의 효과
에스트로겐 수치의 변화에 대한 민감도
사춘기 소녀에서 ADHD 증상의 증가
결론
제3장 취학 전 시기의 어린 ADHD 소녀
ADHD의 다른 유형
과잉행동/충동성 유형
부주의/산만 혹은 수줍음/위축 유형
학교 준비도 및 ADHD의 행동
청각 처리 및 수용/표현 언어 기술 발달
ADHD, 초기 문해력 및 후기 학습
취학 전 아동의 ADHD와 실행기능
ADHD로 진단받은 소녀들은 유치원에서 어떻게 행동할까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라
다른 사람들로부터 정보를 수집하기, 평정척도와 질문지 사용
당신이 시도할 수 있는 전략
어려운 상황 다루기
최고의 유치원 선택하기
확인해야 할 몇 가지 사항
취학 전 ADHD 유아의 약물치료
다른 치료와 훈련
결론
취학 전 딸에 대해 자신에게 물어볼 질문
제4장 초등학교 시기, ADHD가 없는 학생과 있는 학생의 차이는 무엇인가
과잉행동/충동성 우세형 사례
복합형 사례
부주의 우세형
높은 지능지수를 가진 소녀
완벽주의/강박 성향
ADHD 불일치가 초등학교 시절을 어떻게 복잡하게 만드는가
관계의 문제
자존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