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추천의 글
시작에 앞서
환영사
감사의 말
-서류용 클립 한 개의 가치는?
-미스터 버블을 기억하는가?
-제프 베조스는 광고가 죽었다는 걸 눈치 챘다
-“사랑을 나누어요”
-당신은 리마커블한 사람인가??
-엄마, 저거 사도 돼요?
-혁신은 광고보다 저렴하다
-고딘 곡선
-승리를 쟁취하는 새로운 방식
-공짜 선물 지대를 향하여
-성공은 작은 혁신에서 나온다
-의사와 간호사
-11번 도로변의 사탕가게
-같은 수법은 두 번 통하지 않는다
-거대한 혁신만 부러워하다가는 곁길로 빠진다
-보랏빛 소가 된 CD베이비
-문제를 해결하는 것도 공짜 선물이다
-사람들은 정말로 슈퍼모델을 원할까?
-프로디지는 기술을 개발했고, AOL은 공짜 선물을 개발했다
-사례 연구:그들만의 공짜 선물
-기회는 있다
-그 후로 크리스피 크림은......
-돈 버는 법만 가르쳐주는 책은 아니다
-오웰의 예언과는 다른 1984년
-당신도 할 수 있다
-헨리 포드의 계약: 우리가 느끼는 불안의 근원
-공짜 선물의 역설
-지식 노동자의 할 일
-작은 혁신의 책임은 누구에게 있는가?
-CEO만이 통찰력을 가진 것은 아니다
-굴리어드의 패러독스: 혁신이 일어나지 않는 이유
-힘겹지는 않지만 어려운 일
-훌륭한 아이디어가 떠오른 적이 있는가?
-회사가 마케팅이다
-만족스러워하는 고객은 우리의 적이다
-아이디어가 실패하지 않으려면
-‘예스’ 만들기
-수레와 말
-챔피언이 된다는 것은
-그대에게 말하노니 일을 저질러라!
-챔피언 없이 소가 팔리기나 할까?
-챔피언은 외로워
-다 똑같지 만은 않다
-혁신의 받침목
-받침목 점검하기
-혁신의 받침목이 중요한 이유
-혁신의 받침목에 관한 요점 정리
-나의 야후! 스토리
-검열을 통과하는 방법
-열여섯 가지 전략
-사례 연구:페덱스의 조
-사례 연구:미 우정국의 밀레니엄 우표 프로젝트
-사례 연구:피터 프로노보스트 박사의 혁신
-당신의 연장은 무엇인
출판사 서평
마케팅 혁명가 세스 고딘의 최신 화제작
여섯 권의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의 저자이며, 전작『보랏빛 소가 온다』로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화제를 불러 일으켰던 세스 고딘의 최신작이다.
너무나 많은 정보와 너무나 많은 채널, 너무나 많은 상품과 너무나 많은 선택의 여지가 있는 세상에서 기존의 마케팅 방법은 더 이상 통하지 않으며 오직 “보랏빛 소(Purple Cow”가 되는 것, 즉, ‘리마커블해지기’, 또는 ‘혁신’만이 살 길임을 주장한 저자의 이론은 이미 국내의 많은 기업에 영향을 주어 일명 “보랏빛 소 전략”으로 통용되고 있으며,...
마케팅 혁명가 세스 고딘의 최신 화제작
여섯 권의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의 저자이며, 전작『보랏빛 소가 온다』로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화제를 불러 일으켰던 세스 고딘의 최신작이다.
너무나 많은 정보와 너무나 많은 채널, 너무나 많은 상품과 너무나 많은 선택의 여지가 있는 세상에서 기존의 마케팅 방법은 더 이상 통하지 않으며 오직 “보랏빛 소(Purple Cow”가 되는 것, 즉, ‘리마커블해지기’, 또는 ‘혁신’만이 살 길임을 주장한 저자의 이론은 이미 국내의 많은 기업에 영향을 주어 일명 “보랏빛 소 전략”으로 통용되고 있으며, “세스 고딘 매니아” 등의 블로그를 통해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상태다.
전편 『보랏빛 소가 온다』가 새로운 마케팅 전략의 큰 틀을 제시한 책이라면 이번 책 『보랏빛 소가 온다 2』는 어떻게 하면 그 전략을 실행할 수 있는지, 즉 노하우를 가르쳐주는 책이라고 하겠다.
승리를 쟁취하는 새로운 방식
TV-산업 복합체가 작동하던 시절, 소비재 생산 기업은 평범한 제품을 만들어 내놓고 미친 듯이 광고를 때리기만 하면 날개 돋친 듯이 팔려나갔다. 광고에 쏟아 부은 돈이 결국은 수익으로 되돌아올 것이 확실하던 시절 얘기다.
오늘날, 소비자들은 더 이상 광고에 휘둘리지 않는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그렇지 않았지만.이제 소비자들은 자신이 필요한 물건을 합리적인 가격에 필요한 만큼 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