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극락왕생 7
저자 고사리박사
출판사 문학동네
출판일 2022-12-16
정가 14,000원
ISBN 9788954690904
수량
제20화 달토끼와 자장가 005
제21화 이빨 너머에 079
제22화 일체개고 175
독자님들께 쓰는 편지 289
충격의 전개 속 『극락왕생』 1부 완결
『극락왕생』이 걸어온 길과, 새로운 길로 나아가는 2부의 시작

고사리박사 작가의 『극락왕생』의 웹툰 1부가 마무리, 이와 함께 단행본도 1부의 종지부인 7권이 출간됐다. 총 3부작인 『극락왕생』 1부는 당산역 귀신이었던 자언이 불보살의 자비 아래 고등학교 3학년이었던 때로 돌아가, 1년 간 극락왕생을 위해 도명 존자와 함께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찾아가는 이야기다. 2018년 독립연재 플랫폼 ‘딜리헙’에서 연재를 시작해, 억대의 수익과 대한민국콘텐츠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선정 등 독립만화의 가능성을 넘어 한국만화의 새로운 정통으로서 손색없는 행보를 보여주었다. 현재는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로 연재처를 옮기고, 색을 입힌 『극락왕생』으로 더 많은 독자들을 만나고 있다. 이 외에도 소설가 정세랑, 배우 한예리 등 각계 각층의 추천을 받으며 화제성과 작품성을 입증, 영상화 또한 결정되어 무궁한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처럼 수많은 쾌거를 이루며 달려온 『극락왕생』이 다시 한번 새로운 길 앞에 서 있다. 마냥 착해만 보였던 자언의 충격적인 과거를 보여주며 끝났던 1부에 이어, 약 3년 만에 『극락왕생』의 완전히 새로운 이야기 2부가 시작된다. 수상, 영상화, 대형 플랫폼 연재 등 성장과 그로 인한 크고 작은 변화를 이룩해왔지만 『극락왕생』의 팬이라면, 한국만화의 독자라면 그 무엇보다 이 작품이 또 어떤 새로운 ‘이야기’로 울림을 선사할지 설렐 수밖에 없다. ‘세다, 맵다, 충격적이다, 놀랍다, 괴롭다’. 작가 고사리박사는 2부를 두고 이렇게 이야기했다. 완전히 새로운 이야기로 돌아올 『극락왕생』은 새삼스러울 정도로, 이제 시작이다.

“너도 네 스스로가 착하다고 생각한 적 없지?”
이윽고 밝혀지는 ‘착하지 않은’ 인간 박자언의 과거와 죽음의 전말

도명은 자신이 극락왕생을 돕지 않아도 충분할 만큼 착한 자언을 보며 그에게 어떤 과거가 있는지 의문을 품는다. 자언은 무슨 연유로 당산역 귀신이 되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