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까까 (양장
저자 김성은
출판사 북극곰
출판일 2019-03-28
정가 15,000원
ISBN 9791189164522
수량
내 까까야, 돌려줘!
나른한 오후, 강아지와 까마귀가 나무 그늘 아래서 낮잠을 자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디선가 거미가 나타나 강아지의 도넛을 훔쳐 갑니다. 도둑질은 언제나 들키는 법이죠. 잠에서 깬 강아지는 잔뜩 화가 나서 외칩니다. “내 까까야, 돌려줘!” 하지만 거미는 들은 척도 하지 않고 맛있게 먹으려고 합니다. 이제 강아지는 어떻게 도넛을 되찾을까요? 과연 되찾을 수 있을까요?

그림책 『까까』의 진짜 주인공 까마귀
『까까』는 강아지가 거미에게 빼앗긴 도넛을 되찾기 위해 애쓰는 이야기를 코믹하게 그린 그림책입니다. 그럼 강아지와 거미가 주인공일까요? 천만의 말씀! 강아지와 거미 곁에서 시종일관 “까까~”라고 말하는 까마귀가 있습니다.
무슨 말을 하고 싶은 것 같은데, 얼핏 보면 무슨 말인지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까마귀의 표정과 행동을 보면 까마귀가 하고 싶은 말을 알 것도 같습니다. 과연 까까는 무슨 뜻일까요? 정녕 도넛을 두고 하는 말일까요? 아니면 까마귀의 이름일까요? 도대체 왜 까마귀는 “까까”라는 말만 반복하는 걸까요?
독자 여러분 마음대로 까마귀의 “까까”에 담긴 숨은 의미를 자유롭게 상상해 보세요! 독자에게 더 풍성하고 다양한 이야기를 발견하게 만드는 그림책, 독자에게 상상의 재미를 선사하는 그림책, 바로 김성은 작가의 『까까』입니다.

행복이 아니라 욕망을 쫓는 우리들에게
김성은 작가는 이번에도 정말 다양한 해석이 가능한 현대적인 우화의 세계를 펼쳐 보여줍니다. 도넛 하나를 독차지하려고 싸움을 벌이다가 도넛도 잃고 친구도 잃는 강아지와 거미의 우화는 자본주의 세계에서 살아가는 보통 사람들의 슬픈 자화상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혼자만 잘 살기 위해 이곳에 오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행복하게 살기 위해 이곳에 왔습니다. 그림책 『까까』는 행복이 아니라 욕망을 쫓는 우리들에게 주는 지혜의 선물입니다.

장난꾸러기 김성은 작가의 두 번째 그림책
김성은 작가는 인천콘텐츠코리아랩 그림책 작가 양성 과정을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