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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비서실무의 이해 (5판
저자 장은주
출판사 한올출판사
출판일 2019-08-26
정가 22,800원
ISBN 9791156857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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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01 환경변화와 비서
?1.비서의 정의와 역할
비서의 정의와 수칙
-비서의 정의
-비서 수칙
비서의 역할
-비서의 업무
-비서 표준 직무 기술서

2?.비서의 역량
비서의 역량
-지식(Knowledge
-기술(Skill
-능력(Ability
-가치(Value
-태도(Attitude
비서의 자기개발
-정보기술 능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언어 능력
-회계, 재무 능력
-매너

CHAPTER 02 전화응대 업무
1.전화응대 업무
기본 원칙
-상사의 기호파악
-전화응대 자세
전화를 걸고 받을 때의 자세
-전화를 걸 때 유의사항
-상황별 전화응대
-전화연결
-상사 부재 시 전화응대
기타 다양한 상황에서의 전화응대
-상대방이 부재중일 때
-직위가 높은 사람에게 비서가 전화를 걸 때
-상사가 통화중일 때
-전화 중개 시
-통화 도중에 다른 전화를 받을 때
-비서 부재 시 전화응대
-전화가 잘못 걸려왔을 때
-전화를 끊을 때
-전화를 끊은 후

2.전화서비스
전화 기기와 부가 서비스
-키폰
-스마트폰
-전화 부가서비스
국제전화
-전화응대 영어

CHAPTER 03 내방객 응대 업무
1.내방객 응대 업무
기본 원칙
-상사의 기호파악
-내방객 응대 자세
-내방객 맞이 순서
-내방객 기록부와 내방객 카드
-면담 예약
-면담 예약 받는 법
-면담 일시 결정 시 피해야 할 시간
상사 부재 중 면담 예약
면담 약속의 변경 및 취소
상황별 내방객 응대
-선약 유무에 따른 내방객 응대
-내방객 조정
-상사 부재 중 내방객 응대
-내방객 면담 중 비서 업무

2.내방객 맞이 및 안내 예절
-내방객 맞이
-인사
-소개
-명함
-내방객 안내
-복도와 계단에서의 안내

CHAPTER 04 일정관리 업무
1.효율적 일정 수립
상사의 일정관리
-비서의 일정관리 재량권
-상사의 일정관리 원칙
일정표의 종류 및 일정표 운영
일정 확인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