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권-세계의 문명
2권-헬레니즘과 춘추.전국 시대(기원전 9세기~기원전 3세기
3권-로마 제국과 진.한 제국(기원전 8세기~서기 5세기
4권-민족 이동이 바꾼 세계 역사(기원전 3세기~서기 13세기
5권-이슬람교의 탄생과 종교 전쟁(7세기~13세기
6권-몽골 제국과 백년 전쟁(13세기~15세기
7권-르네상스와 대항해 시대(15세기~17세기
8권-시민 혁명과 산업 혁명(17세기~19세기
9권-제국주의와 파시즘, 그리고 세계 대전(19세기~20세기
10권-국제 분쟁과 현대 사회(20세기~오늘날
베스트셀러 <통세계사> 저자가 집필한
처음 역사를 배우는 초등학생을 위한 세계사 이야기
처음부터 한국사, 동양사, 서양사를 통째로 배우면
역사가 쉽다!
한국사까지 저절로 공부되는 역사 이야기《초등 통째로 이해되는 세계사》는 역사 공부를 시작한 초등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입문서이자 지침서입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한국사, 동양사, 서양사를 따로따로, 각 나라의 역사를 따로따로, 인물과 사건들을 개별적으로 공부하고, 역사를 이해하는 과목이 아닌 외우는 과목으로 생각합니다.
이 책의 저자의 아들 또한 역사를 암기 과목으로 생각하여 역사를 싫어했습니다. 이에 저자는 아들을 위해 한국사, 동양사, 서양사를 통째로 쉽게 공부할 수 있는 역사책을 썼습니다.
수많은 연도, 낯선 이름, 어려운 용어는 아이들에게 역사에 대한 흥미를 잃게 만들 뿐만 아니라 진정으로 역사를 이해할 수 없게 만듭니다.
이 책은 방대한 세계사의 핵심만을 꼼꼼히 정리하여 시대별, 주제별로 엮고,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그림, 사진, 이야기, 지도 등을 수록해 읽기만 해도 저절로 수천 년의 역사를 한눈에 꿰뚫을 수 있게 만든 세계사 통사 시리즈입니다.
읽기만 해도 술술 이해되는 이야기로 배우는 역사 책
이 책은 아버지가 아이에게 들려주듯이 쉽고 재미있게 서술되어 있습니다. 세계를 주름잡은 인물 등 옛이야기들을 역사적 사실에 맞추어 실감나게 서술하였습니다. 따라서 책을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역사 사실을 익히게 되고 역사적 사실과 연관된 이야기가 술술 생각나게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암기하는 역사는 이제 끝! 절대로 잊을 수 없는 반복학습 역사 책
이 책은 주요 내용을 세계 지도로 정리한 <지도 연표로 한눈에 정리 쏙!>과 주요 내용을 용어로 정리한 <용어로 한번에 정리 쏙!>, 각 장이 끝날 때마다 역사 유적지를 소개한 <지도 위 세계사>, 지역 · 인물 · 사건 · 유물을 정리한 <세계사 정리 노트> 코너를 수록하여 반복학습을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