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카치카, 우물우물, 푸우~! 아이 깨끗해!”
깔깔깔 웃으며 보는 신나는 이 닦기 놀이책!
어려서부터 올바른 이 닦기 습관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아요. 실제로 많은 아이들이 이 닦기를 어려워하기도 하고, 또 귀찮아하기도 하지요. 이 책은 바로 우리 아이들과 꼭 닮은, 이 닦기를 싫어하는 아기 곰의 이야기예요.
이빨 여기저기에 딸기 씨가 잔뜩 낀 아기 곰에게 딸기 씨를 빼 주겠다 말하니 깜짝 놀라며 도망가요. 잘 타이르고 달랜 다음 먼저 책을 한번 흔들어 보지만 이빨에 낀 딸기 씨는 꿈쩍하지 않지요. 어떡하죠? 아, 좋은 생각이 났어요. 아기 곰이 이를 잘 닦고 나면 선물을 주기로 약속해요. 그리고 신나게 왼쪽, 오른쪽, 위, 아래, 가운데 깨끗하게 이를 닦아요. 이제 약속한 뽀뽀를 선물하려는 순간, 생각지 못한 또 하나의 즐거운 이야기가 시작되지요.
아이들은 책을 읽으며 어느 새 이 닦기를 신나는 놀이처럼 느낄 거예요. 직접 책 속 아기 곰의 이빨을 닦아 주고, 반짝반짝 깨끗하게 만들어 주고 나면 양치질 박사가 된 듯, 자신감도 생길 거예요. 물을 한가득 물고 우물우물, 푸우~하고 입을 헹군 후, 반짝반짝 깨끗하게 빛나는 이빨에 개운해하는 모습을 보면 저절로 시원하고 상쾌한 느낌이 들지요.
왼쪽, 오른쪽, 위, 아래!
방향과 위치를 가리키는 단어들이 머리에 쏙쏙!
이 책은 아이들이 이 닦기를 게임처럼 재미있고 신나는 놀이로 느끼게 하면서, 동시에 방향과 위치에 대해 인지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어요.
책을 펼쳐 보면 아기 곰의 입속 위와 아래에 이빨이 5개씩 그려져 있어요. 그중 가운데에 있는 윗니와 아랫니 중심으로 하여 왼쪽, 오른쪽, 위, 아래, 가운데의 개념을 한눈에 보기 쉽게 알려주지요. 아이들은 아기 곰 이빨 사이사이에 낀 딸기 씨의 위치를 가리키는 단어를 반복적으로 읽고, 그림을 보며 단어들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요. 아이가 위치에 대해 자신감이 생겼다면, 그다음에는 그림만 보고 아이와 함께 딸기 씨의 위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