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B2B 경영, 훅하고 딜하라 : 배재훈 전 현대상선 대표의 글로벌 시장 정복 전략
저자 배재훈
출판사 포르체
출판일 2022-11-17
정가 16,800원
ISBN 9791192730059
수량
추천사
들어가며 성공하는 경영은 개인이 아닌 조직의 힘을 따른다

1장 성공의 판을 만들어라 : 자사 분석과 계획 수립
1. 나를 알고 상대를 알아야 한다(知彼知己
2. 경쟁력과 차별성을 갖춘 제품을 준비하라
3. 제품 트렌드는 기술 발전을 따라 변화한다
4. 장기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라

2장 혁신을 위해 훅하라 : 창의적인 제품 개발
1. 창의적 제품은 영감이 아니라 프로세스에서 나온다
2. 좋은 제품은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3.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꺼내라
4. 아이디어 창출만큼 중요한 품질의 완성

3장 성공을 향해 딜하라
1. 좋은 제품일지라도 알려야 보배가 된다
2. 고객을 친구로 만드는 연금술
3. 더 넓은 해외 시장으로 향하는 표지판
4. 새로운 마케팅을 시도해야 한다
5. 넘치는 공급, 부족한 수요 딜레마를 해결하라

4장 한계를 뛰어넘어라 : 핵심 인재 관리
1. 성공하는 기업에 성장하는 인재가 있다
2. 리더십도 시대 변화를 따라야 한다

마치며 글로벌 성장을 위해 훅하고 딜하라
“세계를 이끄는 기업에 필요한 경쟁력을 갖춰라!”
자사 분석과 계획 수립부터 창의적인 제품 개발,
핵심 인재 관리와 성공을 위한 딜까지

현대상선 수장이 전하는 세계 챔피언으로 거듭나기 위한 전략과 혁신

“B2B 경영과 관련해 꼭 필요한 경영 지식이 구슬처럼 꿰어 있는 책이다.”
(정태순, 장금상선 회장

“미래 경영에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이 유용한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김쌍수, LG전자 前 부회장

전 세계가 서로 얽혀 상호 작용하는 오늘날,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글로벌 시장은 과거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길을 가고 있다. 미국 경제가 회복세를 보이는 듯하지만, 과거 미국의 서브 프라임 모기지와 관련해 일어난 금융 불안이 이미 유럽을 포함한 전 세계를 휩쓸었다. 최근에는 미국과 중국의 무역 갈등과 코로나19로 촉발된 불확실성, 저성장 시대를 헤쳐나가기 위해 많은 기업이 생존을 위한 새로운 돌파구를 찾아야 하는 상황이다. 또한, 신기술로 만들어지는 4차 산업 혁명이 이미 가까이 다가왔다. 기업들은 이런 변화에 발 빠르게 적응하여 새로운 길을 찾고 개척해 나가야 한다. 이런 상황에서 국내 중견·중소기업 경영인들은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기 어렵거나, 글로벌 시장으로 나아가는 단계에서 벽을 어떻게 뛰어넘어야 할지 막막하게 느껴질 수 있다. 특히 좋은 본보기가 없는 B2B 경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거나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여 규모를 키우는 데는 어려움이 따른다. 《B2B 경영, 훅하고 딜하라》는 바로 이들을 위한 책이다. “기업을 유지하고 확장하는 일은, 즉 다양한 자원을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의사 결정을 하여 치열한 경쟁 시장에서 생존해야 한다는 뜻”이다. 이 책은 기업이 가진 강점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창의적인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알아야 할 것들, 기업을 유지·확장하기 위해서는 그에 걸맞은 프로세스를 알려준다. 《B2B 경영, 훅하고 딜하라》로 경영이란 무엇인지, 사업 영역의 확장과 프로세스는 어떻게 진행되어야 하는지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