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노란 눈 ....... 9
2. 이상한 거래 ....... 20
3. 백 점짜리 외모 ....... 32
4. 401호 ....... 47
5. 유하 언니 ....... 57
6. 재능 ....... 65
7. 연아람 대표 ....... 74
8. 다시 만난 가인 ....... 80
9. 연아람 대표의 진짜 모습 ....... 89
10. 나무 인간의 정체 ....... 102
11. 새로운 거래 ....... 115
12. 아빠의 선택 ....... 123
13. 도로 도메리 ....... 140
14. 공방에서 ....... 149
나에게 숨어 있는 진짜 아름다움을 발견하기!
예쁘거나 잘생긴 얼굴을 갖고 싶은 어린이가 흥미롭게 읽을 동화책이 출간되었다. 별숲에서 출간한 신인작가 강유진 씨의 판타지 동화 《얼굴 바꾸기》는 외모 콤플렉스에 빠진 아이 도메리가 진짜 아름다움은 겉모습이 아닌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속에 있음을 깨닫게 되는 이야기이다.
열두 살 도메리는 아빠를 닮은 자신의 외모를 몹시 싫어한다. 네모나게 각진 턱, 누군가 콱 밟고 지나간 듯 납작한 코 탓에 늘 자존감을 잃은 채 아이들과 잘 어울리지 못한다. 못생긴 외모 때문에 도메리는 자신을 세상에서 가장 불행한 아이라고 여긴다. 그러다 보니 언제부터인지 사람들의 외모에 점수를 매기고, 점수에 따라 그 사람의 가치를 결정한다. 백 점 만점에 빵점인 자신은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사람이라고 여긴다. 좋아하는 동하에게 말을 걸어 볼 용기도 없고, 절친 수민이의 말과 행동이 마음속 상처를 긁어도 꾹꾹 참기만 할 뿐이다.
그런데 아빠가 출장 중이어서 빈집에 혼자 있는 도메리에게 아이돌 스타 가인이가 찾아와 서로 얼굴을 바꾸자고 제안한다. 믿기지 않지만 가인이의 제안을 받아들인 도메리는 마법 같은 과정을 거쳐 가인이의 겉모습을 갖게 된다.
하루아침에 도메리는 아이돌 스타 가인이가 되어 살고, 아이돌 스타 가인이는 못생긴 도메리가 되어 살면서 두 사람 사이에 흥미로운 일들이 벌어진다. 화려한 건물에서 살며 보석 달린 예쁜 옷을 입고 눈부신 조명을 받으며 카메라 앞에 선 도메리는 모든 게 꿈만 같다. 하지만 도메리는 가인이가 가졌던 뛰어난 춤과 노래 실력이 없는 탓에 마음고생이 심한 채 살아간다. 게다가 더욱 이상한 것은 가인이와 모습을 바꾼 뒤로 아무것도 먹지 않아도 배고프지 않고, 먹지 않으니 화장실에서 볼일도 안 보고도 살 수 있다. 씻지 않아도 몸에 전혀 때가 끼지 않는다. 그런 가인이의 몸이 시간이 지날수록 자꾸 이상하게 느껴진다.
그러던 어느 날, 도메리는 소속사인 ‘트리엔터’ 연아람 대표의 호출로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