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똑딱똑딱 몇 시일까? - The World of Eric Carle (보드북
저자 에릭칼
출판사 시공주니어
출판일 2022-09-20
정가 19,000원
ISBN 9791169251730
수량
동물들의 하루를 살펴보며 시간의 흐름을 알아요

아주아주 배고픈 애벌레가 일어나 아침을 먹는 오전 7시부터 모두가 잠든 오후 10시까지, 동물들의 하루 일과가 시간 순서대로 등장해요. 아침에서 시작해 낮을 지나 밤으로 이어지며 하루 동안 시간의 흐름을 보여 주지요. 밤 12시부터 낮 12시까지를 ‘오전’, 낮 12시부터 밤 12시까지를 ‘오후’ 라고 부른다는 것을 알려 주세요. 동물들의 하루를 살펴보며 시간의 전후 관계를 알고 시간의 흐름을 배울 수 있어요. 책을 읽고 난 뒤 아이와 함께 몇 시에 일어나서 무엇을 하며 지내다가 몇 시에 잠드는지 아이의 하루 일과를 시간 단위로 정리하며 이야기 나누어 보세요.

재미있게 놀며 시계 보기를 배워요

장면마다 ‘몇 시’를 나타내는 시계 그림이 시간을 읽는 말과 함께 담겨 있어요. 그림 속 시계가 몇 시인지 읽은 다음, 책 위쪽에 달린 장난감 시계를 그림과 똑같이 만들며 시간을 나타내 보세요. 시곗바늘은 부드럽게 움직여서 빙글빙글 돌리기 쉽고, 딱딱 소리를 내며 일정한 간격으로 멈추어서 원하는 숫자를 가리키기 좋아요. 본문 글 밑에는 ‘작은바늘을 7에, 큰바늘을 12에 놓아요.’처럼 지시문이 있어 아이가 시곗바늘을 알맞은 자리에 놓을 수 있도록 도와요. ‘몇 시’를 읽고 나타내다 보면 큰바늘이 12에 있을 때 작은바늘이 가리키는 숫자에 ‘시’를 붙여 읽는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알 수 있어요. 아이가 시계 보기에 익숙해지면 책에 나오지 않은 다른 시간들도 나타내고 읽으며 시계 놀이를 즐겨 보세요.

* 인증유형 : 안전 확인 CB064R4230-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