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반드시 끝내는 힘 : 세계 최고의 행동과학자가 18년 연구 끝에 밝혀낸 목표 달성의 과학
저자 아옐릿 피시배크
출판사 비즈니스북스(주
출판일 2022-08-23
정가 16,800원
ISBN 9791162542927
수량
들어가며_반드시 끝내는 사람들의 비결은 따로 있다

제1부 목표 설정의 기본 원칙
: 중요한 것은 의지가 아니라 밀도 있는 계획이다
제1장 무엇을 목표로 삼을 것인가
목표는 수단이 아니다 | 추상적인 목표를 세워라 | 긍정적인 목표가 더 좋다

제2장 실현 가능한 목표를 설계하라
도전의식을 자극하라 | 숫자를 적극 활용하라 |실현 가능한 수준에서 목표를 정하라 | 스스로 목표를 정해야 최선을 다한다 | 나를 위험에 빠뜨리지 않는지 체크하라

제3장 새로운 도전을 즐기게 하는 보상을 마련하라
동기부여를 위한 최적의 보상 | 과도한 보상은 역효과를 낳는다 | 핵심 목표를 흐리게 하는 유인책을 피하라 | 적절한 유인책을 선택하는 법 | 유인책이 없어도 흔들리지 않는 법 | 불확실한 보상이 도전 의식을 자극한다
제4장 행동의 원동력, 내적 동기를 찾아라
내적 동기란 무엇인가 | 스스로 즐겁게 해내는 힘을 기르는 법 | 지루한 일을 재밌게 만드는 세 가지 전략 | 내적 동기에 대한 우리의 오해와 편견

제2부 목표 수행의 절대 원칙
: 실패 없이 성공 없고, 과정 없이 결과 없다
제5장 스스로에게 동기를 부여하라
나를 행동하게 만드는 두 가지 원리 | 목표를 향해 나아갈수록 몰입한다 | 때로는 부족함이 동기를 부여한다 | 감정이 동기부여에 미치는 영향
제6장 반쯤 찬 컵과 반쯤 빈 컵: 관점에 따른 동기부여의 원리
일관성을 유지할 것인가, 균형을 맞출 것인가 | 관점에 따라 달라지는 열정의 차이 | 몰입과 진전, 나의 열정은 어느 쪽인가 | 셀프 동기부여를 위한 기본 원칙

제7장 흔들림 없이 중간 과정을 지나는 법
처음과 끝에 공을 들이는 심리를 이해하라 | 슬럼프에서 나를 구할 ‘작은 영역 법칙’의 힘

제8장 부정적 피드백으로부터 배울 수 있는 것들
실패로부터 배우지 못하는 이유 | 부정적 피드백이 가르쳐주는 것들 | 전문가에게 실패는 최고의 자극이다 | 피드백은
“목표 달성에 대한 기존의 통념을 완전히 바꾸는 책이다!”_캐롤 드웩(《마인드셋》 저자
“내가 사랑한 책!”_앤절라 더크워스(《그릿》 저자
“흥미롭고 실용적이다!”_웬디 우드(《해빗》 저자

“무턱대고 하지 마라, 혼자 하지 마라, 절대 포기하지 마라!”
시카고대학교 행동과학 교수가 18년 연구 끝에 밝혀낸 목표 달성의 비밀!

누구나 한 번쯤은 목표를 세웠다가 포기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지치고 힘들어서 목표한 것을 놓아 버리는 경우도 있고, 시간이 흐름에 따라 목표가 희미해져 흐지부지되는 경우도 있다. 이렇게 중도 포기하게 되는 원인은 무엇일까? 그리고 어떻게 해야 포기의 늪에서 빠져나와 결국 목표한 것을 이루는 힘을 기를 수 있을까? 이 책의 저자이자 시카고대학교 부스경영대학원에서 행동과학을 가르치는 아옐릿 피시배크 교수는 그 답을 ‘셀프 동기부여’에서 찾았다. 그는 심리학과 행동과학 등 동기부여에 관여하는 다양한 과학적인 원리를 분석하는 세계적 권위의 학자이기도 하다. 저자는 이 책에서 목표를 설정하고 수행하며 그 과정에서 맞닥뜨리게 되는 위기상황을 극복하는 방법 등 목표 달성을 위한 A부터 Z까지 모든 단계별 동기부여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강력한 목표 설정 X 최적의 몰입 X 전략적 자기 통제’
죽어라 노력만 하는 사람은 절대 모르는 셀프 동기부여의 전략!

목표를 수행하는 동안 우리를 둘러싼 환경은 시시각각 달라진다. 많은 사람이 초심을 잃고 작심삼일에 그치는 이유는 바로 이것 때문이다. 이 책은 그에 대한 대안으로 변화에 대응하며 지속적으로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힘을 가능케 하는 ‘셀프 동기부여’를 강조한다. 스스로 동기부여 하기 위한 전략은 사람에 따라, 혹은 상황에 따라 다르게 적용해야 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예를 들어 이미 성취한 결과에 관심이 있는 사람과 앞으로 성취하고 싶은 것에 관심이 있는 사람의 동기부여법은 달라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같은 사람이더라도 상황에 따라 조건이 변하면 관심의 방향과 관점이 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