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제1장 텔레마케팅의 이해
1. 텔레마케팅이란?
DB마케팅기법을 응용한 신마케팅기법 | 고객과의 1:1 관계를 중시하는 인간적인 마케팅 | 사회적·서비스적 활용범위가 높은 마케팅 | 텔레커뮤니케이션을 활용한 정보통신 마케팅 | 전략적이고 역동적인 마케팅
2. 텔레마케팅의 이해
텔레마케팅의 등장과 전문인력의 필요성 | 텔레마케팅 시장규모와 변화 추이 | 텔레마케팅 유형의 변화
3. 텔레마케팅의 목표
텔레마케팅의 활용목적 | 텔레마케팅의 운영목표
4. 텔레마케팅의 성공요소
최고경영자의 확고한 의지와 전사적 참여 | 고도의 전문화된 텔레마케터와 관리자 | 1 대 1 커뮤니케이션에 의한 퍼스널마케팅 | 뛰어난 텔레마케팅전략의 수립과 운영 | 텔레마케터에 대한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동기 부여
제2장 콜센터 상담원의 세계
1. 콜센터 상담원이란?
콜센터 상담원은 기업가치를 전달하는 홍보맨이다 | 콜센터 상담원은 고객서비스를 수행하는 고객상담가이다 | 콜센터 상담원은 고객과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한다 | 콜센터 상담원은 고객정보 활용가이다 | 콜센터 상담원은 마케팅 혁신가이다
2. 콜센터 상담원의 진출분야
유망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는 콜센터 상담원 | 콜센터 상담원의 진출분야
3. 콜센터 상담원의 자질
콜센터 상담원의 필수조건 | 콜센터 상담원에게 필요한 고급자질의 조건
4. 콜센터 상담원의 역할
콜센터 상담원의 업무 | 콜센터 상담원의 업무수칙
5. 슈퍼바이저, 매니저가 되어라
매니저의 업무 | 매니저의 교육과 훈련 | 슈퍼바이저의 업무 | 슈퍼바이저의 교육과 훈련
제3장 콜센터 상담원의 채용과 면접
1. 콜센터 상담원의 채용
텔레마케팅 전문인력의 필요성 | 채용 자격기준 | 채용방법 | 급여기준 | 근무시간
2. 서류전형과 면접전형
서류전형 | 면접전형 | 면접시 질문사항
3. 콜센터 근무형태의 이해
자체운영 방식 | 대행운영 방식
제4장 콜센터 상담원의 교육과 훈련
1. 텔레마케팅 교육과정
출판사 서평
우리나라는 2002년에 세계 최초로 라는 국가기술자격증 제도를 도입하여 매년 2회 검정시험을 실시하고 있다. 는 직업에 대한 가치관과 인식의 변화, 업무의 변화와 전환, 경영전략과 방법의 대전환, 비즈니스 프로세스 변화, 크게는 산업의 변화까지 탈바꿈시키고 있다. 이런 변화를 대변하면서 반드시 거론해야 할 것은 텔레마케팅이 마침내 콜센터 산업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탄생시켰다는 것이다.
이에 텔레마케팅 실무가이드 1 《프로 상담원이 되는 길》은 콜센터 산업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상담원들, 그리고 이런 새로운 직업에...
우리나라는 2002년에 세계 최초로 라는 국가기술자격증 제도를 도입하여 매년 2회 검정시험을 실시하고 있다. 는 직업에 대한 가치관과 인식의 변화, 업무의 변화와 전환, 경영전략과 방법의 대전환, 비즈니스 프로세스 변화, 크게는 산업의 변화까지 탈바꿈시키고 있다. 이런 변화를 대변하면서 반드시 거론해야 할 것은 텔레마케팅이 마침내 콜센터 산업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탄생시켰다는 것이다.
이에 텔레마케팅 실무가이드 1 《프로 상담원이 되는 길》은 콜센터 산업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상담원들, 그리고 이런 새로운 직업에 도전하는 분들에게 전문인력, 실용지식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필수적인 능력과 역량을 중심으로 실무적으로 기술하고 있다.
콜센터 상담원은 텔레마케팅 코디네이터이다!
최근 정보통신이 발달하면서 텔레마케팅은 인터넷 매체의 활성화, 휴대폰 보급 확대, 인바운드 콜과 아웃바운드 콜 업무 확대를 근간으로 비대면 접촉이나 무점포 채널의 커뮤니케이션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텔레마케팅 산업은 2000년대를 기점으로 새로운 변화와 확장 국면에 들어섰다고 할 수 있다. 그 변화의 중심은 보편화와 전문화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많은 기업들이 우수한 콜센터 상담원의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특히 실무 경험이 있거나 텔레마케팅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한 상담원에게는 보다 나은 근무환경을 제공하는 기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