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어나! 일어나아아아아!
피를 뚝뚝 흘리는 지갑
고양이 솜털 떨릴 일이지!
여기도 제로니모, 저기도 제로니모!
고양이 입속
모차렐라치즈 덩어리 천 개가 굴러떨어질 일이!
만나서 반갑습니다, 카타쿰바 툼바!
마치 고양이를 본 듯 덜덜덜 떨면서
알키미오 데트리투스 교수
뭐 이런 여행이 다 있담!
이 고약한 냄새, 지독한 고린내!
태양신 라의 눈
피라미드의 미스터리
파라오의 저주
고양이 머리 여신 바스트
발명? 무슨 발명?
난 평범한 생쥐일 뿐이야!
쉿, 쉬이이이이잇! 제로니모 편집장님!
고르곤졸라치즈 셰이크와 치즈 샌드위치
사랑하는 스틸턴 가족, 우리는 하나야!
이런 고양이 꼬리 둘둘 말릴 일이!
그런데 돈은 누가 내나요?
악어의 눈물과 도마뱀의 침
결국 또다시
할아버지께 전화가 오면
부록ㆍ쿠푸 왕의 대피라미드
전 세계 150개국 어린이의 마음을 사로잡은 <제로니모의 퍼니월드> 시리즈
그 다섯 번째 이야기 <죽음을 부르는 불가사의한 대피라미드의 저주>
<제로니모의 퍼니월드>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읽히는 가장 인기 있는 동화이자, 수많은 어린이들이 사랑하는 캐릭터 제로니모가 등장하는 대표 시리즈 가운데 하나다. 탄탄한 구성과 뛰어난 상상력, 잘 짜인 이야기로 책 읽기에 재미를 붙이려는 어린이들이 읽으면 좋을 가벼운 분량의 챕터북이다. 이 시리즈는 전 세계에서 1분에 한 권씩 팔릴 만큼, 2000년부터 지금까지 100권 이상의 책이 꾸준히 발간되고 있을 정도로 유명한 동화이기도 하다.
<제로니모의 퍼니월드> 시리즈는 제로니모가 가족이나 친구와 벌이는 모험을 통해 우정과 사랑, 믿음, 용기, 책임감 등 어린이 독자들이 성장하면서 가져야 할 기본적인 가치관에 대해 흥미롭게 알려 준다. 웃음과 재미 그리고 반전이 끊임없이 거듭되면서 한번 읽기 시작하면 금세 한 권을 뚝딱 읽게 된다. 이처럼 읽기 능력과 문해력을 키워 주는 재미난 책이지만 그저 재미만 쫓지는 않는다. <제로니모의 퍼니월드> 시리즈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만날 수 있음직한 개성 넘치는 인물들이 흥미진진하고 아슬아슬한 모험을 통해 진한 감동과 교훈을 준다.
불가사의한 전설을 바탕으로 꾸며 낸 흥미로운 이야기
이번 이야기 역시 <제로니모의 퍼니월드> 특유의 패러디가 돋보인다. 특별히 고대 이집트에 전해져 내려오는 신비로운 이야기에 익살 넘치는 새로운 이야기가 곁들여져 더욱 감탄하게 된다.
피라미드의 저주는 실제로 고대 이집트 피라미드의 신비와 미스테리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온 소재다. 1922년에 고대 이집트의 파라오였던 투탕카멘의 피라미드를 발굴하던 사람들이 하나둘 병이나 사고로 죽음을 당하자, 사람들은 이 기묘한 죽음이 피라미드의 저주 때문이라고 여기게 되었다. 훗날 그 죽음의 원인에 대한 과학적인 조사가 이루어져 저주가 아니라고 밝혀지기는 했지만,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무덤을 함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