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우치와 함께하는 우리나라 도시 탐험 3 : 다시 분열하는 아이들
저자 희용 샘
출판사 폭스키즈(폭스코너
출판일 2022-10-03
정가 12,000원
ISBN 9791187514954
수량


머리말
등장인물
1. 고인돌 위에서 펼치는 진검 승부 ?인천(강화도 탐험 2
◇ 우치와 함께 떠나는 인천(강화도 여행 ②
2. 아싸달, 아싸녀의 음모
3. 잘자라 도사님은 인어공주? -부산 탐험
4. 분열하는 아이들
◇ 우치와 함께 떠나는 부산 여행
5. 큰 뱀을 찾아라! -강릉·평창 탐험
◇ 우치와 함께 떠나는 강릉·평창 여행

우치와 함께 떠나는 신나는 모험이 다시 시작된다! 전우치 일행이 펼치는 신나고 흥미진진한 모험을 함께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우리나라 도시와 한국지리를 익히게 되는 학습 만화 《우치와 함께하는 우리나라 도시 탐험》 시리즈의 제3권 ‘다시 분열하는 아이들’이 출간되었다.
《우치와 함께하는 우리나라 도시 탐험》 시리즈는 외울 것 많고 딱딱한 지리 공부가 아닌 즐거운 지리 공부를 원할 때, 수박 겉핧기식 여행이 아닌 알차게 느끼고 배우는 여행을 하고 싶을 때 어린이들이 읽기에 딱 적합한 학습 만화이다. 한마디로 ‘어린이들이 가장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첫 지리책’으로 손색이 없다. 전우치와 전길치 남매, 그리고 도깨비 3남매(도치, 깨치, 비치와 함께 우리나라 주요 도시들을 오가는 모험을 즐기다 보면, 한국지리 감각은 물론, 주요 도시의 핵심 정보와 특징들이 머리에 쏙쏙 박힌다.

신기하고 의미 있는 서울, 인천 여행

《우치와 함께하는 우리나라 도시 탐험》1권에서는 군산과 서울의 종로구, 동대문구, 마포구 일대를 누볐고, 2권에서는 서울의 강남과 인천의 차이나타운 및 강화도에서 도사들을 찾고 12 영물을 모으기 위한 모험을 펼쳤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3권에서는 2권을 이어받아 강화도를 마저 돌고 우리나라 제2의 도시 부산까지 갔다가, 강원도의 강릉과 평창을 여행하는 이야기가 재미있게 그려집니다. 이야기뿐만 아니라 해당 지역의 지리와 랜드마크 등에 대해 학습하게 되죠.
그리고 이 책에는 도시의 역사를 포함한 학습 정보에서부터 알짜 여행 정보까지 담겨 있는데요, 따라서 책을 읽은 후 해당 지역으로 함께 여행을 떠나보면 어린이들의 보는 눈과 관점이 훨씬 깊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책을 읽고 어린이들이 직접 여행할 곳을 고른다면, 더 의미 있는 가족 여행을 즐길 수도 있겠죠?
이 책은 전국지리교사모임에서 집필한 《지리쌤과 함께하는 우리나라 도시 여행》 시리즈를 바탕으로 삼았을 뿐 아니라 전국지리교사모임의 감수를 받아 우리 아이에게 꼭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