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왕초보를 위한 하루 하나 짠테크 습관 기르기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1년 500만 원 모으기’ 프로젝트
통장 잔고가 0원에 가까운 분들이라면 적은 금액이라도 목표액을 정해 모아보는 연습이 필요해요.『365 갓생 일력』은 재테크 왕초보를 위해 ‘500만 원 모으기’ 프로젝트를 마련했습니다. 4쪽 [올해의 다짐]에 서명하고 매일 만나는 짠소리와 짠테크 팁을 참고하여 월 42만 원 저축에 도전해보세요. 500만 원을 365일로 쪼개서 하루에 13,700원씩 모은다고 생각하면 훨씬 수월하겠죠? 매월 마지막 날과 1년의 마지막 날에는 [짠부 은행 입금 확인서]를 통해 목표 금액 대비 나의 저축액을 확인하고 점검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푼돈이 모여 큰돈이 되듯 부자가 되기 위한 작은 습관들이 쌓여 당신의 갓생을 완성시켜 줄 거예요.
“할인에 쉽게 흔들리면 우리의 인생도 쉽게 흔들린다” 정신이 번쩍 드는 재테크 조언과 갓생을 자극하는 명언들
『365 갓생 일력』은 착실하게 미래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하루에 하나씩 짠테크 동기를 제공하는 [오늘의 짠소리]가 가득합니다. “할인에 쉽게 흔들리면 우리의 인생도 쉽게 흔들린다, “택시 타면 편하죠? 노후도 편할까요?”, “추우면 패딩을 사지 말고 내복을 입자” 등 50만 구독자들이 열광한 김짠부표 짠소리를 담았어요. 열심히 절약하다가도 문득 신상 가방에 눈길이 가고, ‘이렇게 아끼며 살아야 하나?’ 억울한 마음이 들 때 짠소리를 보며 다시 한번 짠테크 정신으로 무장해봅시다. [오늘의 짠명언]은 “죽을 때 가난하게 죽는 것은 당신 잘못이다”라는 빌 게이츠의 말부터 “가장 높은 곳에 올라가려면 가장 낮은 곳에서 시작하라”, “일상을 바꾸지 않는 한 인생은 바뀌지 않는다” 등 느슨해진 일상에 긴장감을 주는 갓생 명언을 엄선하여 소개하고 있어요.
“이토록 실용적인 일력이라니!” 지금 당장 실천할 수 있는 무지출 챌린지부터 각종 짠테크 팁까지!
월급 빼고 다 오르는 고물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