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왜지? 끌려! : 우리를 혹하게 만드는 광고와 마케팅의 마법 - 똑똑교양 6 (양장
저자 캐리 슈타인만.로라 시몽
출판사 주식회사책읽는곰
출판일 2022-09-05
정가 15,000원
ISBN 9791158363680
수량
마케팅이 뭐예요? -시장과 마케팅
애플 대 삼성, 코카콜라 대 펩시 -상품 및 브랜드 경쟁
브랜드가 뭐예요? -브랜드, 상표, 로고
브랜드가 아이디어라고요? -브랜드와 아이디어
상품에서 마케팅을 빼면 어떻게 될까요? -차별화 전략
이케아 하면 뭐가 떠오르냐고요? -브랜드 이미지
마케팅 회사에서는 무슨 일을 해요? -마케팅의 여러 분야
무엇을 말할까? 어떻게 말할까? -마케팅 전략
광고랑 마케팅은 같은 것 아니에요? -광고와 마케팅
마케팅의 핵심이 ‘밀당’이라고요? -마케팅 관리
물건값의 대부분이 마케팅비라고요? -마케팅 비용
상품은 왜 다양해요? -소비자의 요구
싼값에 파느니 차라리 불태운다고요? -판매 전략
버거킹 와퍼 주니어는 누가 살까요? -표적 고객
아이들은 왜 마케팅에 쉽게 속아 넘어가나요? -조작과 기업의 이윤 추구
수요가 공급을 결정한다고요? -수요와 공급
캐릭터 카드 때문에 과자를 사요 -어린이를 표적으로 한 마케팅
그 음악만 들으면 치즈가 먹고 싶어져요! -오감 자극 마케팅
계산대 앞에 초콜릿을 두는 이유가 있다고요? -상품 진열의 비밀
광고가 새빨간 거짓말은 아니라고요? -광고의 진실성
인플루언서가 하는 건 다 근사해 보여요! -간접 광고
남들이 하면 나도 따라 하고 싶어요 -집단 소속감과 트렌드
정치가 마케팅이라고요? -정치 마케팅
신문사나 방송사도 마케팅을 해요? -매스 미디어와 마케팅
우리가 남긴 흔적으로 돈을 번다고요? -디지털 마케팅
비슷한 광고가 계속 떠요! -필터 버블과 개인 정보 보호
마케팅은 우리 삶 곳곳에 녹아 있고, 알게 모르게 우리에게 영향을 끼친다. 이 책은 마케팅의 기본 개념에서부터 누가 왜 마케팅을 하는지, 마케팅은 어떤 방식으로 하는지를 비롯해 마케팅의 모든 것을 적절한 예시와 비유를 들어 쉽고도 재미있게 알려 준다. 이 책을 통해 마케팅에 대해 알게 된 어린이들은 슈퍼에서 과자 하나를 고를 때도, 문구점에서 연필 한 자루를 고를 때도, 광고에 휘둘리거나 유행을 좇는 대신 자신만의 기준에 맞춰 꼭 필요한 것만 구매할 줄 아는 현명한 소비자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마케팅 세상에서 똑똑하게 살아남는 법

우리는 매일매일 무언가를 삽니다. 당이 떨어졌을 때 활기를 주는 초콜릿에서부터 오랫동안 눈여겨보고 있던 전자 제품까지 그 종류와 범위는 무척 다양합니다. 그런데 우리는 과연 꼭 필요한 물건만 사고 있을까요?
우리는 온종일 마케팅의 홍수 속에서 살아갑니다. 잠깐만 길을 걸어도 수없이 많은 전단, 포스터, 광고판과 마주하게 되고, 잠깐만 휴대 전화를 들여다봐도 웹사이트 곳곳에 자리 잡은 광고가 우리의 눈길을 잡아끕니다. 가끔은 마케팅이 우리를 끈질기게 쫓아다닌다는 느낌마저 들지요. 이런 광고와 마케팅은 우리를 ‘혹하게’ 만들어서 꼭 필요하지 않은 것도 사고 싶게 만듭니다. 그러니 광고와 마케팅의 홍수에 휩쓸리지 않고 살아가려면 ‘마케팅’이 무엇인지 알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야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는 마케팅의 유혹에 넘어가 필요에 상관없이 구매 버튼을 누르는 일을 멈출 수 있습니다.
《왜지? 끌려!》는 우리가 하루에도 수백 건씩 마주하는 광고와 마케팅에 대해 알려 주는 책입니다. ‘마케팅’은 대학교 경영학과에서나 다루는 학문이기에 어린이가 배우기에는 아직 이르거나 어렵다고 생각을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마케팅은 우리 삶 곳곳에 녹아 있고, 알게 모르게 우리 삶에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어린이를 ‘표적 고객’으로 삼는 마케팅도 생각 이상으로 많습니다. 그러므로 어렸을 때부터 마케팅에 대해 아는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