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기 시작부터 어렵다고요?
자신감 있게 그리기를 시작하는 방법을 알려줘요
그림을 그리려고 할 때 얼른 한번에 쓱쓱 시작하기가 쉽지 않지요. 머리와 몸통 중에 무엇을 먼저 그려야 할지, 눈·코·입·귀는 어느 위치에 그려야 할지 등 고려해야 할 부분들이 너무 많기 때문이에요. 이 책은 그리기의 가장 기본인 펜 고르기, 얼굴을 구성하는 요소와 몸통의 중심을 잡아주는 기준선과 바탕 그림 그리기, 그림의 입체감을 살려주는 그림자 효과 넣기 등을 본문 첫 페이지에 담고 있어요. 앞으로 그려 나갈 캐릭터 그리기에 필요한 준비물과 표현 방법을 미리 알려주는 거랍니다. 무작정 그림을 따라 그리기보다 네임 펜과 수성 펜 같은 펜의 종류와 표현하고자 하는 그림들의 특징을 먼저 이해한다면 좀 더 쉽고 자신감 있게 그리기를 시작할 수 있어요.
반짝이 옷 입은 댄서 바나나, 슈퍼맨 망토를 두른 슈퍼 토마토…
캐릭터를 더욱 귀엽고 사랑스럽게 표현하는 팁이 있어요
책 속에는 아이들에게 친근한 고양이와 강아지 같은 깜찍한 동물부터 바닷속 동물들, 과일과 채소, 주먹밥과 햄버거, 아이스크림, 도넛 같은 음식들, 할로윈과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상징물까지 재미있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이 가득 담겨 있어요. 대상을 단순히 모양대로 따라 그리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표정을 짓고 행동하는 캐릭터로 표현하면서 상상력과 표현력을 키울 수 있답니다.
바다표범 주변에 얼음산을 그려 넣어 집을 꾸미기도 하고, 바나나에 반짝이 옷을 입혀 무대 위 댄서로 표현하고, 토마토 등에 슈퍼맨 망토를 둘러 슈퍼 토마토로 변신시키고, 빗자루 탄 마녀 대신 마술사를 그려 보는 등 캐릭터마다 여러 가지 팁을 알려주어 작고 귀여운 캐릭터 그리기에서 나아가 종이를 꽉꽉 채우는 멋진 그림을 완성할 수 있어요.
직접 그린 나만의 캐릭터,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캐릭터를 하나둘 따라 그리다 보면, 그림에 대한 자신감도 생기고 더 많은 결과물에 도전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 거예요. 나만의 개성을 살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