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키가 쭉쭉 장신엿 사시오 - 만화동화 3 (양장
저자 김경미
출판사 주니어김영사
출판일 2022-10-14
정가 13,500원
ISBN 9788934942207
수량
키 크고 싶어 6
울릉도엔 호박엿, 키 크는 덴 장신엿 17
이상하게 자란 키 32
호석이 너도? 43
1번 아닌 10번 54
나도 1번은 싫어 64
없애면 안 돼요? 74
진짜 크다는 건 84

작가의 말 - 92
“키가 작아서 고민이라고? 자, 키를 쭉쭉 늘여 주는 장신엿 한번 잡숴 봐.”
철커덩 철컹- 고민 가득한 아이들의 마음을 툭툭 잘라 야무지게 뭉쳐 주는 흥겨운 이야기 한판!

사람의 첫인상은 다양한 요소로 결정되지만 그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건 단연 ‘외모’가 아닐까. 이를 증명하듯, 동글동글 선하고 귀여운 얼굴의 ‘강아지상’, 도도하고 세련된 인상의 ‘고양이상’, 선이 굵고 이목구비가 큼직한 ‘공룡상’, 상큼하고 맑은 분위기를 가리키는 ‘과즙상’ 등 얼굴 자체의 생김을 묘사하는 비유가 참 다양하다.
한편, ‘얼굴’과 견줄 외모 요인이라고 하면 두말할 것도 없이 ‘키’가 꼽힐 것이다. 옛 속담에는 ‘키 크고 싱겁지 않은 사람 없다’든가 ‘키 크고 속 없다’처럼 키 큰 사람을 놀리는 말이 많지만, 그것도 옛말이라는 듯 요즘의 키는 겉으로 보이는 전체 분위기를 좌우하면서 한 사람의 능력치를 가늠하는 기준으로도 꼽힌다. 그 때문에 타고난 것을 조금이라도 더 극복하고자 이른 나이부터 ‘키 성장’에 신경 쓰는 경우가 꽤 많은 듯하다.
이러한 사회 분위기 속에서 키가 작아 고민인 어린이들의 자신감을 쑥쑥 키워 줄 동화가 출간되었다. 부모님의 잔소리, 성격, 친구 관계 등 일상 속 아이들의 고민을 콕 집어 온 김경미 작가의 새 동화 《키가 쭉쭉 장신엿 사시오》는 우연히 엿장수를 만난 주인공 율이가 엿을 먹고 키가 이상하게 늘어나는 소동을 겪으며 키보다 더 중요한 것을 깨닫게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과연 율이가 깨달은 ‘키보다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이게 다 키 때문이야! 난 작은 키 때문에 아무 것도 못 할 거라고!”
어느 날, 우연히 손에 넣은 장신엿과 엿을 먹고 엉뚱하게 커 버린 율이의 엉망진창 키 소동

초등학교에 입학한 후로 2년 내내 ‘키 번호 1번’을 차지하고 있는 율이는 모두에게 ‘1번’이라며 놀림 받는 현실에 스트레스가 아주 크다. 심지어 전국 축구 대회 선발 명단에서 이름이 빠지기까지 하면서 이 모든 게 작은 키 때문이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