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주 동주의 신나는 사계절
개구쟁이 남매에게 사계절 동안 생긴 일을 동화로 담은 시리즈입니다.
어린이들이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도록 도와줍니다.
1학년 여동생 희주와 2학년 오빠 동주,
기운 펄펄 남매의 3가지 ‘여름’ 이야기!
봄이 지나 여름이 성큼 왔어요. 햇볕은 쨍쨍, 빗줄기는 쏴쏴! 덥기도 하고 끈적끈적하기도 한 여름날이 시작된 거예요. 희주와 동주도 한 학기를 무사히 마치고 여름 방학을 맞았어요. 서로 투덕투덕하면서도 늘 붙어 다니는 희주 동주의 잊지 못할 여름 이야기가 시작된 거죠. 그것도 자그마치 3가지씩이나요.
처음 맞는 여름 방학에 희주의 캠핑은 성공할까요? 복날의 삼계탕이 공포의 존재가 된 이유는 또 뭐고요? 수영장에 간 동주의 아무도 모르는 비밀이 궁금한가요?
사계절 중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계절 ‘여름’에 펼쳐지는 희주 동주, 그리고 가족들의 청량한 여름 이야기가 지금 시작됩니다.
초등 1·2학년 통합 교과 《여름》 연계 도서
여름의 학교생활, 날씨와 음식, 연례행사를 동화로!
<희주 동주의 신나는 사계절> 시리즈 2권 《여름 방학은 굉장해!》는 사계절 중 ‘여름’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창작 동화입니다. 이 책에는 1학년 희주와 2학년 동주 남매를 비롯해 그들의 가족인 할머니, 아빠, 엄마, 강아지 봉구와 이웃들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이들이 ‘여름’에 겪는 일들을 통해 자연스럽게 ‘여름’이라는 계절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여름 방학을 맞은 희주 동주를 통해 여름의 학교생활에 대해 들려주고, 복날의 삼계탕을 통해 더운 여름 날씨와 몸에 좋은 여름 음식에 대해서 전해 주는가 하면, 수영장에 간 남매의 아찔한 소동을 통해 여름의 연례행사를 알려 주기도 합니다.
《여름 방학은 굉장해!》는 초등 1·2학년 통합 교과 《여름》 연계 도서로, 이처럼 초등 저학년 어린이들에게 여름의 학교생활, 날씨와 음식, 연례행사 등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도록 도와주는 유익한 책입니다.
책 읽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