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아주아주 배고픈 애벌레가 좋아하는 말은? - The World of Eric Carle (미니 보드북
저자 에릭 칼
출판사 시공주니어
출판일 2022-09-20
정가 6,000원
ISBN 9791169251754
수량
작은 손에 쏙, 첫 낱말 책

크기가 아주 작아서 어린아이의 손에 쏙 들어가요. 종이가 매우 두툼하고 책장이 부드럽게 펼쳐져서 처음 책을 접하는 어린아이들도 쉽게 책장을 넘기며 볼 수 있어요. 책을 세워 놓고 둥글게 펼치면 활짝 핀 꽃처럼 보여서 색다른 재미를 안겨 주지요. 책장을 잡고 흔들면 두툼한 책장끼리 맞부딪치며 따다닥 소리가 나서 장난감처럼 갖고 놀 수도 있어요.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며 첫 낱말 책을 마음껏 즐겨 보세요.

낱말과 색깔을 배워요

장면마다 하나의 낱말과 그림이 큼직하게 담겨 있어서 아이들이 집중하며 낱말을 익히기 좋아요. 글자가 놓인 페이지에는 그림에 사용된 주요색이 배경으로 깔려 있어서 색에 대한 감각을 기르고 빨강, 주황, 초록, 보라 등 색깔을 인지할 수 있게 도와요. “여기 딸기가 있네. 딸기는 빨간색이야. 빨간 딸기가 참 맛있겠다!” 하며 낱말과 색깔을 함께 익힐 수 있도록 이끌어 주세요. 낱말에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사과는 글자가 두 개야. 글자가 두 개인 낱말을 또 찾아볼까?” 하면서 글자 수가 같은 낱말을 찾는 놀이를 해 보세요. 음절 단위의 소리에 관심을 가지며 음운론적 인식이 발달하고 문해력의 기초를 다질 수 있어요.

미리 만나는 《아주아주 배고픈 애벌레》

이 책에 실린 열 개의 낱말은《아주아주 배고픈 애벌레》그림책에 나오는 것들이에요. 그래서 그림책을 읽기 전에 먼저 보면 좋아요. 가까이 두고 자주 펼쳐 보며 낱말들을 익히도록 이끌어 주세요. 이 책의 낱말에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아주아주 배고픈 애벌레》 그림책을 펼쳐놓고 낱말 그림을 찾아보게 하세요. 두 개의 책을 함께 펼쳐놓고 같은 낱말을 찾으며 놀아도 좋아요. 익숙한 대상을 발견하며 기쁨을 느끼고, 이야기를 읽을 때 더 집중하며 재미있게 즐길 수 있어요.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