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우리 반 목소리 작은 애 - 동화 쫌 읽는 어린이
저자 김수현
출판사 도서출판풀빛
출판일 2022-09-19
정가 12,000원
ISBN 9791161725185
수량
쓸데없는 말이 뭐예요?…9
우리 반 아기는 안소담이야…23
정말? 엄마도요?…37
두근두근 스피드 게임…47
큰일 났어요!…61
용기를 내, 안소담!…71
다시 돌아온 스피드 게임…83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목소리 작은 애의 이야기

처음에 소담이는 말을 안 해도 괜찮았어요. 친구들과 엄마 아빠 놀이를 할 때면 응애응애 우는 아기 역할을 맡으면 되고, 대답할 일이 있으면 고개를 끄덕였거든요. 그런데 부모님이 자신을 걱정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반에서 한 스피드 게임에서 소담이만 알고 있던 답을 말하지 못 해 소담이네 모둠이 이기지 못 했어요. 그러던 중 미술 시간에 소담이는 엄청 큰 재채기를 하게 되었고 왕 콧물이 나왔어요. 손수건도 휴지도 없는 상황이라 선생님에게 말을 해야 했지요. 소담이는 용기를 내서 선생님 앞까지 갔지만 선생님을 부를 수 없었고 결국 울어버렸어요. 교실을 벗어나 두 사람만 있게 되자 선생님은 소담이의 고민을 물어봤어요. 선생님은 쓸모없는 말을 하지 않으려고 하다보니 점점 목소리가 나오지 않았다는 소담이의 대답을 듣자 조금 놀랐어요. 그러더니 선생님은 목소리 내는 특별한 방법에 대해 알려 주었어요. 선생님이 알려 주신 방법은 무엇일까요?

중요한 순간 힘이 안 들어가서 목소리가 떨리고 작게 나온 적이 있으세요? 누군가가 나에게 집중하는 느낌에 볼이 빨개지고 심장이 두근거려서 목구멍이 꽉 막힌 기분을 느껴 본 적은요? 특정한 상황에서만 말하기가 어렵고 목소리가 작게 나오기도 하나요? 아마 많은 사람이 다양한 이유로 갑자기 ‘목소리 작은 애’가 된 경험이 있을 거예요. 이런 경험이 한 번이라도 있다면 소담이의 이야기에 공감할 수 있을 거예요. 소담이가 자신의 문제를 해결해 가는 과정을 따라가며 독자들도 용기를 내는 방법에 대해 알게 될 것입니다.

목소리 작은 애들에게 보내는 따뜻한 응원

이 이야기의 글 작가는 어린 시절 소담이처럼 목소리가 잘 안 나왔던 경험이 있다고 해요. 그때 작가의 엄마가 괜찮다고 걱정하지 말라고 다독여 주었기에 잘 지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작가는 소담이와 같은 경험을 하고 있는 아이들에게 자신이 받았던 것처럼 따뜻한 응원의 마음을 가득 담아 이야기를 썼다고 해요.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