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도 인테리어 좀 바꿔 볼까
요즘처럼 집에서 오랜 시간을 보낸 적이 있었을까요. 잠만 자고 나오던 집은 가장 안전한 일상을 누리는 중심 공간이 되었습니다.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니 익숙했던 것들을 다시 둘러보게 됩니다. 누렇게 변한 벽지와 구식 조명, 못생긴 화분… 전에는 별로 눈에 들어오지 않았는데, ‘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구석구석 마음에 안 드는 요소들이 눈에 띕니다. 인테리어를 새로 하긴 어렵지만 뭔가 분위기를 바꾸고 싶을 때, 이 책을 펼쳐 보세요. 필요한 건 단지 종이와 간단한 도구들. 내 취향에 맞게 만든 몇 가지 인테리어 소품만으로도 집 안 분위기를 확 바꿀 수 있습니다. 책에는 실물 도안과 특별히 구성된 실제 사이즈 전체 도면도 들어 있어요. 약간의 시간만 투자한다면 마음에 드는 집 꾸미기를 가볍게 시작해 볼 수 있습니다.
갖고 싶었던 비싼 조명, 직접 만들어 보자
조명, 늘 바꿔 보고 싶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우리 집에 어울릴지 가늠도 잘 안 가서 선뜻 사기가 망설여지지요. 책에서 제안하는 조명들 또한 유럽의 여러 인테리어 숍과 온라인 몰에서 고가에 팔리고 있는 것들입니다. 그중 가장 인기 있는 작품 몇 가지를 책에 실었습니다. 식탁 위에 설치할 펜던트 조명이나 스탠드용 엉겅퀴 조명, 모던 전등갓, 나방 전등갓이 대표적입니다. 조명은 집의 전체적인 표정을 바꾸는 데 아주 큰 역할을 합니다. 특히 종이 전등갓은 독특하면서도 은은한 조명 효과를 내어 어떤 공간에든 잘 어울립니다. 적은 비용으로 가장 큰 만족감을 선사할 디자이너 조명 만들기에 도전해 보세요.
집 안 무드를 완전히 바꿔 주는 디자인 소품들
누런 벽지나 보기 싫은 구멍, 복잡한 전선들을 가리고 싶은가요? 원하는 액자로 벽을 꾸며 보세요. 좋아하는 일러스트와 사진을 맘껏 걸 수 있는 종이 액자나 종이접기로 만든 파도 액자, 입체 벽장식 같은 작품 또한 여러분의 집을 마음에 드는 공간으로 바꿔 줄 겁니다. 삼각 꽃병이나 원형 벽시계, 윈도우 모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