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엔트리 게임코딩 바이블 게임메이커. 1: 교과학습
저자 이재호, 김대현, 손경
출판사 정일(일원화
출판일 2017-08-30
정가 12,000원
ISBN 9788956662572
수량
제1장 틀리기 쉬운 우리말 OX 퀴즈를 만들어요(기초.
제2장 틀리기 쉬운 우리말 OX 퀴즈를 만들어요(응용.
제3장 룰렛화살표를 이용하여 확률을 알아봐요(기초.
제4장 룰렛화살표를 이용하여 확률을 알아봐요(응용.
제5장 식물을 키워요(기초.
제6장 식물을 키워요(응용.
제7장 전기회로도를 만들어요(기초.
제8장 전기회로도를 만들어요(응용.
[엔트리 게임코딩 바이블 교과학습 게임메이커 1권] 교재 소개
본 『엔트리 게임코딩 바이블 교과학습 게임메이커 1권』은 ‘게임메이커’ 시리즈의 첫 번째 교재다. 수업 시간에 배운 교과학습 내용을 교과서로만 익히는 것이 아니라 SW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내가 직접 참신하고 재미있는 게임 형식으로 만들어 볼 수 있을 것이다.
본 교재는 총 8개의 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2차시씩 기초-응용의 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교과학습 게임메이커』라는 명칭에 맞게 국어, 수학, 과학 등 다양한 교과의 내용을 주제로 게임이라는 형식을 빌려 학...
[엔트리 게임코딩 바이블 교과학습 게임메이커 1권] 교재 소개
본 『엔트리 게임코딩 바이블 교과학습 게임메이커 1권』은 ‘게임메이커’ 시리즈의 첫 번째 교재다. 수업 시간에 배운 교과학습 내용을 교과서로만 익히는 것이 아니라 SW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내가 직접 참신하고 재미있는 게임 형식으로 만들어 볼 수 있을 것이다.
본 교재는 총 8개의 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2차시씩 기초-응용의 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교과학습 게임메이커』라는 명칭에 맞게 국어, 수학, 과학 등 다양한 교과의 내용을 주제로 게임이라는 형식을 빌려 학생들이 직접 다양한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예를 들어 수학 시간에 다룬 ‘경우의 수’를 소재로 하여 이에 어울리는 룰렛 화살표를 만들어 확률의 개념과 흥미로운 룰렛 게임을 제작해보기도 하고, 과학 시간에 배운 식물의 한 살이를 코딩으로 설계하여 햇빛, 물, 양분 등을 골고루 주면 식물이 건강하게 커가는 과정을 게임으로 만들어 보도록 하였다.
SW 코딩 작업이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을 위하여 현장에서 오랫동안 SW 교육을 실시한 현직 초등교사들이 친절한 길잡이 역할을 하여 구체적이면서 상세하게 코딩에 대한 안내를 함께 제시하였다. 선생님들의 안내에 따라 코딩을 다루며 익숙해진다면 각 장의 마지막 부분에 있는 ‘창조하기’ 과정을 통해 배운 코딩 내용을 기초로 나만의 색다른 아이디어를 담아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