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기초 마케팅 전략
저자 석진욱
출판사 에세이
출판일 2011-01-18
정가 18,000원
ISBN 9788960235281
수량
목차
감사의 글
추천사
머리말
3C 프레임으로 생각하기
1장 3C 분석 서론
첫 번째 이야기 Customer - 고객과시장이해하기
2장 시장 분석 서론
3장 시장 분석(1: 산업 보고서 활용
4장 시장 분석(2: 인터넷 검색 자료 활용
5장 B2C 고객 분석
6장 B2B 고객 분석
두 번째 이야기 Competitor - 경쟁사 분석하기
7장 경쟁사 분석 서론
8장 경쟁사 5P 분석: 조직(People
9장 경쟁사 5P 분석: 제품(Product
10장 경쟁사 5P 분석: 가격(Price
11장 경쟁사 5P 분석: 유통채널(Place
12장 경쟁사 5P 분석: 판매활동Promotion
13장 경쟁사 분석: 물류와 서비스
14장 경쟁사 분석: 가치 사슬
15장 경쟁사 분석: 핵심 경쟁력
세 번째 이야기 Company - 자사의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16장 마케팅 전략 수립 서론
17장 마케팅 전략 수립: 경쟁력 평가
18장 마케팅 전략 수립: STP 분석
19장 마케팅 전략 수립: 성장 목표
20장 마케팅 전략 수립: 실행 과제
21장 마케팅 전략 수립: 영업 채널 개발
부록: 슬라이드 모음집
맺음말
출판사 서평
기업 대표이자 중국 전문가 석진욱의 성공적인 중국 마케팅 전략!
이 책은 중국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을 위한 마케팅 가이드북이다. 크게 3C 분석, 시장 분석, 경쟁사 분석, 마케팅 전략 수립으로 나누어 중국시장에 진출하는 기업들이 간과하기 쉬운 기본 마케팅 전략을 논한다. 저자의 해박한 전문가적인 이론 제시와 중국 현지에서 직접 경험한 생생한 노하우로 가득하다. 무엇보다 이 책의 장점은 각 장별로 많은 도표를 넣어 독자의 이해를 돕고 있으며 실제 사례와 시행착오 등을 친절하게 실었다. 저자는 중국 마케팅 전략의 실효성 여부는...
기업 대표이자 중국 전문가 석진욱의 성공적인 중국 마케팅 전략!
이 책은 중국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을 위한 마케팅 가이드북이다. 크게 3C 분석, 시장 분석, 경쟁사 분석, 마케팅 전략 수립으로 나누어 중국시장에 진출하는 기업들이 간과하기 쉬운 기본 마케팅 전략을 논한다. 저자의 해박한 전문가적인 이론 제시와 중국 현지에서 직접 경험한 생생한 노하우로 가득하다. 무엇보다 이 책의 장점은 각 장별로 많은 도표를 넣어 독자의 이해를 돕고 있으며 실제 사례와 시행착오 등을 친절하게 실었다. 저자는 중국 마케팅 전략의 실효성 여부는 현지 비즈니스 상대라 할 수 있는 고객과 유통채널, 경쟁사의 정보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수집하는가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주장한다. 이 책을 통해 중국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사고의 프레임frame을 갖출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