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_오래된 책을 다시 쓰며
첫째 마당. 직장생활 언박싱
001 당신의 직장생활은 초콜릿 상자이길
002 진로(고민 is back
003 월급은 마약이다
004 가족 같은 회사는 없다
005 당신의 능력은 수치화된다
006 몰입할 수 있는 취미를 가져라
007 뼈를 묻을 회사는 존재하지 않는다
둘째 마당. 자네, 근로계약서는 작성했나?
008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근로계약서 기초 항목
009 내 권리는 내가 지킨다
010 내 월급을 꼼꼼히! 월급명세서 읽는 법
셋째 마당. 이제 거래를 시작하자
011 회사와 나는 계약으로 묶인 관계
012 ‘라떼‘를 입에 올리는 사람을 멀리하라
[신입사원 비밀과외] 진정한 어른과 꼰대 구분법
013 입사와 동시에 이직을 준비하라
014 딱 보면 견적이 나온다
015 일 이야기만 합시다
016 절대 용서가 안 되는 행동들
[신입사원 비밀과외] 살면서 절대로 해서는 안 되는 유머
017 부당함에 대응할 증거를 남겨라
018 퇴근 후 연락은 씹어야 제맛
넷째 마당. 첫 출근 전에 준비할 것들
019 업무용 추가 번호 준비는 필수!
020 이메일 ID, 무심한 듯 시크하게
021 아는 척하기 좋은 말들
022 아날로그 감성이 묻은 수첩을 준비하라
다섯째 마당. 사회생활을 위한 기초 매너
023 당신을 더욱 돋보이게 해줄 드레스코드 & TPO
024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명함 예절
025 장례식장 애도 Flow
[신입사원 비밀과외] 장례식장 Q&A
026 회식은 영원한 숙제
027 전화 예절이 매너를 만든다
028 압존법이 뭐길래
029 상대방을 기분 좋게 만드는 대화법
여섯째 마당. 만국 공통의 업무 매너
030 비즈니스 씽킹
031 대화는 두괄식으로
032 문제도 문제가 많다
033 자신의 감으로 판단하지 말라
034 조직은 해결사를 원한다
035 정치, 종교, 군대 이야기는 제발 그만!
036 체크, 더블체크, 크로스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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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년 첫 출간 이후 15년 넘게 사랑받아온 스테디셀러
- 첫 출근을 앞두고 센스 있게 사랑받는 신입사원이 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책
- 아직도 변화를 겪고 있는 한국형 조직문화 속에서 신입사원이 살아남을 수 있는 실전 노하우
- 두루뭉술한 조언은 NO! 출근 전 1주일, 알아서 챙겨야 할 회사생활 노하우 72
한 번에 제대로 통과하는 문서 작성법에서 회의 준비 방법,
장례식장 조문 예절과 회식, 전화 응대 방법까지.
사회초년생&신입사원이라면 업무 역량 키우기보다 기본부터 다져야 한다!
사회초년생과 신입사원이라면 대체 회사생활에서 어떤 것들을 미리 알아야 할까? 일 잘하는 법? 상사에게 인정받는 법? NO!!!! 사실 상사들은 직장생활 선배로서 초년생들의 고충을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있고, 또 그들이 아직 제대로 역량을 펼치기엔 무리하는 것을 명확히 파악하고 있다. 그런데도 막상 후배들을 대할 땐 답답해한다. 그럼 대체 뭘 미리 준비해야 할까?
그건 바로 배우려는 태도와 매너이다. 회의 전에 회의실 예약부터 자료 세팅하는 법, 전화를 당겨받을 때 응대하는 방법, 보고를 할 때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 메일 쓰는 법부터 시작해서 장례식장에서 조문하는 방법, 직장 내 여러 관계 속에서 현명하게 대처하는 법 등.
아직 사회생활 경험이 거의 없는 신입사원이나 사회초년생은 일보다는 태도와 매너를 통해 자신의 이미지를 만들어가야 한다. 상대방에게 인식된 첫 이미지를 쉽게 바꾸기 어렵다. 그러니 첫 이미지를 잘 만들어야 한다. 그 과정에서 나라는 사람이 실제 업무에 들어가서도 매너 있게 제대로 해낼 사람이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것이다.
스트레스 없는 직장생활은 없다!?!
다양한 세대가 공존하는 조직생활에서 강한 멘탈로 이겨내는 법
직장생활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사람은 아마 거의 없을 것이다. 회사라는 공간에서 한 번도 만나보지 못했던 사람들과 일을 하다 보면 멘탈이 수도 없이 털리기 마련이다. 하지만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