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상 수상자 시리즈는 다음과 같은 특별한 7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1 개성 있고 재미난 그림과 풍부한 자료 사진이 실려 과학 울렁증이 있는 아이들에게 안성맞춤의 책입니다.
2 무뚝뚝한 과학, 정 안 가는 수학을 과학자와의 대화를 통해 재미와 감동으로 친해집니다.
3 초·중등학교에서 다루는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 수학 등 과학의 모든 분야를 다루고 있습니다.
4 국내 일선 현장에서 직접 아이들을 가르치는 선생님들이 집필하기 때문에 우리 학생들의 상황에 맞게 내용이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5 과학의 원리와 개념을 아이들의 눈높이로 공감할 수 있는 우리 생활 속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있어 지루하지 않게 수학·과학과 친해집니다.
6 모든 내용이 초등학교는 물론 중등학교 교과서와 긴밀한 연계를 맺고 있어 효과적으로 학습을 촉진하고 보완해 주는 특별한 교과서입니다.
7 중학교에서 배우는 내용들도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게 용어 등을 쉽게 풀어서 설명하고 있어 선행 학습 효과가 탁월합니다.
■ 과학자 프로필
빌헬름 빈 Wilhelm Wien 1864-1928
빈 박사는 열복사 법칙과 검은 물체의 복사실험으로 노벨 물리학상을 받은 독일의 물리학자입니다. 실험과 이론 모두에서 놀라운 재능을 보였던 빈 박사는 1906년에는 X선의 에너지를 측정하는 장치를 발명해 X선의 파장을 정확하게 알아내었으며, 또한 원자 속에 양의 전기를 띤 알갱이가 존재한다는 것을 알아냈는데 이것이 바로 나중에 러더퍼드가 이름을 붙인 양성자였습니다. 물리학 발전에 많은 기여를 했던 빈 박사는 학생들에게 존경과 사랑을 받은 과학자로 물리학에 대한 커다란 열정을 가지고 평생을 살았습니다.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