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도 되찾아야 하고, 시상식도 가야 하고! 이번 학기도 바쁘다 바빠~”
학생 대표로 뽑히고 싶은 밀드레드의 고군분투기
밀드레드는 4학년 마지막 날 열리는 전체 시상식을 기대하고 있다. 정확히는 학생 대표로 뽑히기를 바란다. 그러나 부푼 기대도 잠시, 지난 학기에 새롭게 만난 강아지 스타와 이별할 위기에 놓인다. 서커스단을 운영하는 브릴리안틴 부부가 자신들의 강아지를 찾으러 학교에 왔기 때문이다. 잠시 슬픔에 잠겨 있던 밀드레드는 이내 스타를 데려오려고 서커스단으로 향한다. 그런데 밀드레드는 스타뿐 아니라 서커스단의 다른 동물들에게도 자꾸만 눈길이 간다. 결국 4학년 전체 시상식을 앞두고, 밀드레드는 누구도 상상 못 할 기상천외한 계획을 세우게 된다.
밀드레드는 자신이 소중하게 생각하는 친구를 위해서라면 망설이지 않는다. 덕분에 귀찮은 일들에 휘말리기도 하지만, 밀드레드를 오래 지켜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런 과감함을 격려하기 마련이다. 이런 따뜻한 마음씨와 함께, 실수를 딛고 성장하는 모습은 책을 읽는 어린이 독자들에게 끈기와 용기를 가르쳐 준다. ‘꼴찌 마녀’가 보여 줄 가슴 벅찬 반전을 통해 힘든 일에도 포기하지 말라는 교훈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실수를 통해 성장하는 밀드레드! 앞으로 더욱 믿음직한 학생으로 거듭나기를!”
밀드레드의 친한 친구인 모드와 에니드, 그리고 고양이 태비는 언제나 밀드레드를 믿고, 도와준다. 밀드레드가 사고를 쳐서 침울하게 있으면 어깨를 감싸 안아 격려해 주고, 해결 방법을 함께 고민한다. 그런 친구들이 있기에 밀드레드는 어떤 상황이 닥쳐와도 포기하지 않고 ‘꼴찌 마녀’를 탈출하고자 노력한다. 그리고 사랑하는 친구들과 소중한 동물들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다. 〈꼴찌 마녀 밀드레드〉 시리즈는 따뜻한 우정과 사랑을 한껏 품고 있는 이야기다.
흔히 마법사를 상상하면 떠올릴 수 있는 많은 이미지가 『꼴찌 마녀 밀드레드』에서 출발했다. 오랜 시간 많은 사랑을 받아온 밀드레드의 이야기를 펼쳐 보는 순간, 어린이 독자들뿐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