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나폴레옹 보나파르트 : 스스로 프랑스 황제가 된 장군 - 새싹 인물전 59
저자 남찬숙
출판사 비룡소
출판일 2021-05-28
정가 10,000원
ISBN 9788949129396
수량
초등 교과서에서 선택한 「새싹 인물전」
최신 정보로 업그레이드한 전면 개정판 출간!

14년 동안 사랑받아 온 스테디셀러 「새싹 인물전」 시리즈 개정판이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새싹 인물전」은 초등 저학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동화 형식의 인물 이야기이다. 2008년 7월 처음 출간된 이래, 100만 부가 넘게 판매되며 대한민국 대표 인물 이야기로 자리를 굳건히 했다. 특히 시리즈 중 2권 『정약용』, 『주시경』이 초등 국어 교과서에 수록되었고, 2010년에는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초등위인전 부문 대상’을 받는 등, 그 진가를 인정받아 왔다.
이번 개정판은 100만 부 판매 돌파를 기념해 마련되었다. 최신 정보로 글과 그림, 사진을 업데이트했고, 최근의 연구 성과를 반영해 내용을 수정했으며, 산뜻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세계적인 바이러스 연구자 『이호왕』의 정보 페이지에 ‘코로나 19’ 내용을 새로 집필해 넣고, 『장영실』 내용 중 측우기 발명은 장영실 아이디어가 아니라 문종의 아이디어에서 시작한 점을 바로잡는 등 꼼꼼한 검수를 거쳐 재탄생했다.

프랑스를 국민을 위한 나라로
만들고 싶었던 나폴레옹 보나파르트

이 책은 프랑스의 군인이자 황제였던 나폴레옹의 일대기를 그렸다. 나폴레옹은 쿠데타를 일으켜 스스로 황제 자리에 오른 독재자이자 프랑스 혁명으로 혼란에 빠진 프랑스를 진두지휘한 지도자로, 오늘날 그의 성격과 업적에 대한 평가는 분분하다. 이 책은 객관적이고도 균형 잡힌 시선으로 나폴레옹의 생애를 조명하며, 진정한 지도자란 어떤 사람이어야 하는지 생각해 보게 한다.
나폴레옹은 선택에 앞서 고민하고 주저하고 때로는 상처를 받기도 했다. 자신을 못 미덥게 여기는 병사들에게 신뢰를 주기 위해 함께 먹고 자며 고생을 자처하고, 불리해 보이는 전쟁에서 애써 불안한 마음을 누르며 군대를 이끌기도 하며 고뇌하는 모습을 보여 준다. 파란만장한 나폴레옹의 삶을 통해 프랑스 혁명 진행 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는 것도 이 책이 주는 또 하나의 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