챕터 소개 : 초진 환자가 가고 싶은 병원에는 비밀이 있다
저자의 말
챕터 1 초진을 늘리기 위한 온라인 광고 전략의 디테일
1-1 더 이상 통하지 않는 전략
1-2 같은 키워드 광고 다른 효과
1-3 어느 곳에 노출되는 것이 더 효과적인가
1-4 네이버 독점이 만들어 내는 효율 악화와 1등의 원리
1-5 향후 10년의 마케팅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1-6 블로그, 여전히 중요한가
챕터 2 코비드19 이후 달라진 홈페이지 콘텐츠 방향
2-1 3억 원 써 보고 알게 된 콘텐츠의 방향
2-2 홈페이지 설계는 어떻게 해야 할까?
2-3 킬러 콘텐츠는 어떻게 설계하는가?
2-4 환자 중심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실패
2-5 홈페이지 제대로 관리하는 것은 어떤 것인가!
2-6 환자를 유혹하는 글쓰기
챕터 3 진료 수락율을 높이는 최면 상담
3-1 우리가 최면을 배우는 이유
3-2 환자가 상담만 받고 가는 이유 그리고 트리거
3-3 환자가 올 때마다 같은 것을 물어볼 때 해야 할 것
3-4 클레임과 클레임 너머
3-5 초진 몽타주 페르소나의 본질
3-6 북극에서 냉장고를 파는 상담의 특징
챕터 4 재진 확대 고객 관리 전략
4-1 단골을 만드는 로직
4-2 매출을 높이는 고객 분류법
4-3 재진 고객 볼륨업 전략
4-4 어떻게 소개를 만들어 낼 것인가?
4-5 월 매출 7억 원 이상의 로컬 경영 무엇이 다른가
4-6 당신이 진료하는 이유가 고객을 확대한다
챕터 5 매출 정체 탈출 전략
5-1 Good to Great!
5-2 KITA와 리더십 그리고 매력
5-3 매출 정체 탈출에 꼭 필요한 인재
5-4 나만 일하는 병원, 이제 협업하는 병원으로
5-5 내년에는 얼마나 성장할 건가요?
5-6 열광적인 초진을 모으는 확실한 방법
챕터 6 경쟁에서 이기는 것은 경쟁을 없애는 것
6-1 나만의 재무설계표가 필요한 이유
6-2 당신이 얼마를 벌고 있는지 정말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6-3
이 책은 20여 년간 의료 분야에서 변화를 만들며 겪은 저자의 다양한 경험과 그 과정 속에 발견된 사항을 통해 당신의 의료 기관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새로운 관점들을 제공한다.
총 여섯 개의 파트로 나눠서 이야기한다. 1장에서는 ‘온라인 마케팅의 디테일’, 2장에서는 광고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홈페이지 만드는 노하우’, 3장에서는 ‘초진의 상담 성공률을 높이는 방법’, 4장에서는 ‘재진을 통해 수익을 개선하는 방법’, 5장에서는 ‘매출이 정체되어 있는 의료 기관의 문제점 파악 및 개선 방법’, 6장에서는 최상위 그룹으로 갈 수 있는 가이드, ‘관점을 바꿔 체급이 다른 의료 기관이 되는 방법’에 대해 다루었다.
다소 어려운 부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다양한 분야의 사례나 스토리를 활용하였다. ‘우리 의료 기관의 발전’이라는 부분에 매몰되어 한 가지 시각에 갇히지 않을까 싶은 마음에 다양한 이야기들을 활용하였다. 세상의 모든 것은 연결되어 있으니 다른 분야라고 하더라도 그것을 통해서 배울 수 있는 것은 얼마든지 있을 것이다.
저자의 궁극적인 목표는 돈만 많이 버는, 봉사만 많이 하는 의료 기관이 아니다. 돈도 많이 벌고 봉사도 많이 하고 존경도 받는 의료 기관을 많이 양성하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 환자와 의료 기관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