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어린이를 위한 바보 빅터 (10주년 스페셜 에디션 : 17년 동안 바보로 살았던 멘사 회장의 이야기
저자 호아킴 데 포사다 외공저
출판사 한국경제신문
출판일 2022-09-26
정가 14,000원
ISBN 9788947548496
수량
1장 조금 이상하고 별나지만
빅터야, 괜찮아
학교로 간 빅터
넌 바보가 아니야
새로 만난 친구

2장 겉모습보다 더 소중한 것
못난이 로라
새봄 과학 축제
학부모 참관 수업

3장 누군가 나를 믿어준다면
절대로 포기하지 마라
IQ 테스트
자신을 못 믿는 사람

4장 누구에게나 숨겨진 날개가 있다
광고판의 비밀
새로운 기회
천재가 된 바보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우리는 모두 빛나는 날개를 가지고 있다.
내 안에 숨겨진 능력을 믿고 나만의 날개를 활짝 펼쳐 봐!”
베스트셀러 《마시멜로 이야기》의 작가가 전하는 감동과 희망의 메시지

이 책은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마시멜로 이야기》의 작가가 전하는 아주 특별한 선물 같은 이야기다. 어린이들에게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깨닫게 해주는 감동적인 에세이이자 스스로 자신감을 갖고 변화할 수 있게 꿈과 용기를 심어주는 초등학생을 위한 자기계발서이기도 하다. 학교에서 반복되는 왕따 문제는 이제 단지 뉴스에서만 보는 사회적 이슈가 아닌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내 아이의 일이 된지 오래다. 남들과 조금 다르다는 이유로 놀림을 받았다면, 혹은 누군가를 놀린 적이 있다면, ‘다르다’는 것은 결코 잘못되거나 이상한 것이 아님을 깨닫고 배워야 한다.
이 책은 학교 폭력과 따돌림 같은 실제로 있을 법한 흥미진진한 학교생활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실생활의 갈등과 고민을 어떻게 극복해 나갈지를 생각해보게 한다. 또한 부모의 입장에서 어른들의 말 한마디가 자라나는 아이에게 얼마나 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지를 깨닫게 하는 계기도 마련한다.
누구에게나 숨겨진 재능과 가치가 잠재되어 있으며, 그것을 찾아낸다면 조금 늦더라도 언젠가는 웅대한 비상을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이 책은 부모님과 선생님들에게는 스스로의 역할을 되돌아보고 반성할 수 있는 참된 지침서가, 아이들에게는 잠재된 자신감을 키워주는 훌륭한 동기부여 안내서가 되어줄 것이다. 남들과 다르기 때문에 조금은 이상하고 별나 보이지만 그래서 더 특별하게 빛나는 존재, 오늘의 아픔을 이겨내고 꿋꿋하게 내일의 희망을 향해 나아가는 빅터와 로라의 모습을 통해 자기 자신만이 갖고 있는 장점과 소중함을 발견해보자.

책 속으로

“테스트 결과, 댁의 아드님은 사실을 이해하는 능력이 또래 아이들보다 떨어집니다. 또한 말하는 능력도 많이 뒤쳐지는 걸 보니 언어 장애도 의심이 됩니다. 그리고…….”
말을 하던 상담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