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마케터의 글쓰기
저자 이선미
출판사 앤의서재
출판일 2022-09-01
정가 15,000원
ISBN 9791190710473
수량
여는 글_‘일이 되게 하는’ 전략적 글쓰기

1장. 마케터에게 글쓰기가 중요한 이유
1. 콘텐츠의 원형, 글쓰기를 잡아라
- 영상의 시대, 글쓰기가 부활한다
- 콘텐츠가 왕인 세상
- 마케터의 경쟁력, 콘텐츠에 달렸다
- 기업이 글 잘 쓰는 사람을 원하는 이유
2. 브랜드를 만드는 글쓰기의 힘
- 형식 자체도 콘텐츠가 될 수 있다
- ‘쉬운 금융’을 완성시킨 토스의 UX Writing
-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마켓컬리의 상세 페이지
- 뭔가 다른 ‘느낌적인 느낌’, 29cm의 카피라이팅

2장. 마케터의 글쓰기는 배려다
1. 마케터의 글쓰기엔 상대가 있다
- 실용적인 글과 문학적인 글의 차이점
- 마케터의 글쓰기, 목적을 잊지 마라
- 구체적으로 독자를 상상하라
- 독자가 듣고 싶은 말은 정해져 있다
- 독자의 반응이 곧 글을 쓰는 목적이다
- 읽는 이의 지식수준을 고려하라
2. 독자가 읽고 싶은 글을 써라
- 독자가 충분하다고 느낄 만큼 쉽게 쓴다
- 문장도 글도 가능한 짧게 쓴다
- 말하듯이 쓴다
- 정확한 단어를 쓴다
* 읽기 쉬운 글쓰기를 위한 Tip
- 읽을 가치가 있어야 한다
* 읽을 가치가 있는 글쓰기를 위한 Tip

3장. 글쓰기를 위한 마케터의 생각법
1. 글쓰기가 쉬워지는 구성법
- 분류적 사고 vs 관계적 사고
- 분류적 사고로 글 쓰는 순서
2. 글의 구성에 따른 전개 방법
- 실용 글쓰기의 기본 구성
- [도입] 유혹은 30초 안에!
- [근거] 설득은 팩트로!
- [메시지] 독자를 행동하게 하라!
* 효과적인 설득을 위한 글쓰기 Tip

4장. 마케터를 위한 실전 글쓰기
1. 보도자료 쓰기
- 아마존은 보도자료를 먼저 쓴다
- ‘야마’를 잡아라
- 역피라미드 방식으로 구성하라
2. 광고와 판매를 위한 글쓰기
- 온라인 판매 시대, 글쓰기가 더 중요한 이유
-
“누구나 글을 써야 하는 시대다. 요즘 전화 통화를 하는 일이 현저히 줄었다. 일상적인 대화를 하든 업무 연락을 하든 메신저나 문자, 이메일을 쓰는 경우가 훨씬 많다. 일하는 사람이라면 글 쓸 일은 더욱 많다. 취업을 위해서는 자기소개서를 써야 한다. 직장에선 보고서부터 제안서, 기획안, 보도자료, 마케팅을 위한 홍보 문안까지 모든 일에 글쓰기가 동반된다. 일하는 사람에게는 글쓰기가 곧 일이다. 글쓰기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하느냐에 따라 일의 성과가 결정된다.”
<여는 글> 중에서

마케터는 글쓰기도 ‘확’ 달라야 한다!
글쓰기가 두려운 초보 마케터를 위한 상황별 실전 노하우

실용 글쓰기는 문학 글쓰기와 완전히 다르다. 문학성이나 창의성이 없어도 몇 가지 원칙과 노하우만 알면 누구나 실용 글쓰기를 잘할 수 있다. 핵심은 ‘반드시 상대방이 있다는 것’과 ‘배려’가 중요하다는 것. 내가 아니라 상대방이 듣고 싶은 말, 상대방에게 필요한 정보를 글을 통해 읽기 쉬운 글로 알려줘야 한다.
『마케터의 글쓰기』에는 글 잘 쓰는 마케터들의 생각법부터 실용 글쓰기의 기본 구성 방법 및 기본기 훈련 TIP, 그리고 상황별로 반드시 알아야 할 글쓰기 기본 원칙이 총정리되어 있다. 마케터라면 피할 수 없는 기본 업무, 하루에도 수백 통씩 쏟아지는 기자들의 이메일함에서 무조건 살아남는 보도자료 쓰는 법. 절대 실패하지 않고 매출을 올리는 광고·판매를 위한 글쓰기 비법. 수많은 콘텐츠 속에서도 100% 발견되는 블로그와 SNS 글쓰기 노하우. 3초 내에 눈길을 잡아끄는 제목 카피와 카드뉴스 쓰는 법. 보고서, 제안서, 기획안, 자기소개서 등 내 평가를 확 바꾸고 일이 되게 하는 ‘갑’이 있는 글쓰기. 점점 더 중요해지는 온라인 소통, 이메일 쓰기. 상황은 달라도 기본만 알면 당신도 글을 잘 쓸 수 있다!
다양한 글쓰기 상황에서 바로 써먹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