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 6
사례 등장인물 | 12
Chapter 1. 어떻게 하면 일을 잘할 수 있을까?
문제는 바닥난 자존감 | 17
일을 잘하는 사람에게는 이유가 있다 | 25
소통 잘하는 직원이 먼저 승진되는 이유 | 32
일의 주인이 되라 | 40
왜 직장에서 행복하지 않을까? | 48
MZ 세대를 가르치려고 하지 마라 | 56
문제의 원인을 동료에게 돌리지 마라 | 64
Chapter 2. 똑같이 해서는 고수가 될 수 없다
빨리보다 제대로가 중요하다 | 75
고객의 관점에서 사고하라 | 82
똑같이 해서는 고수가 될 수 없다 | 90
디테일이 성과를 좌우한다 | 97
생각만 하는 사람보다 실행하는 사람이 이긴다 | 105
일을 대충 처리하지 마라 | 112
회사에 왔으면 밥값을 하자 | 120
능력이 아니라 역량을 높여라 | 128
목표는 구체적으로 세워라 | 136
Chapter 3. 직원으로 남지 말고 전문가로 성장하라
바른 태도가 평판을 좌우한다 | 149
책임지는 인재가 결국 인정받는다 | 157
직원으로 남지 말고 전문가로 성장하라 | 164
지시를 기다리는 사람 VS 스스로 결정하는 사람 | 172
실패 노트를 기록하라 | 180
일 잘하는 인재는 성공 패턴을 알고 있다 | 187
실패 후 진짜 배움이 있다 | 194
누가 어떤 성과를 냈는지 보이게 하라 | 201
Chapter 4. 나를 차별화하는 브랜딩을 하라
변화는 기회다. 변화의 흐름을 읽어라 | 211
업무 위임을 알 때 크게 성장한다 | 218
시킨 일만 해서는 차별화할 수 없다 | 226
고수는 현장에서 답을 찾는다 | 233
나를 ‘일 플레이어’로 인식시켜라 | 240
약점은 인정하고 강점으로 승부하라 | 248
‘일 잘하는 사람’은 자기 일만 하지 않는다 | 255
패턴과 프로세스만 알아도
직장에서 성공한다!
이 책은 전체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어떻게 하면 일을 잘할 수 있을까?’에서는 일의 의미를 담았다. 각자가 하는 일의 정의를 내려보고, 목표를 점검해보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의도한 계획에 대해 먼저 생각하고, 그것을 함께 일하는 사람들과 공유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2장 ‘똑같이 해서는 고수가 될 수 없다’에서는 일을 잘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차별화의 관점에서 살펴본다. 직장에서 같이 일하면서도 성과를 내는 직원의 특징을 살펴보며 일에서 고수가 되는 방법을 알아본다. 3장 ‘직원으로 남지 말고 전문가로 성장하라’에서는 스스로 일할 수 있는 기술을 살펴본다. 성과의 정의를 알면 일하기 전에 먼저 성과를 내놓고 일할 수 있다고 말하는 저자는 두서없이 일했다면 이 부분을 개선하면 누구보다 자신의 성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4장 ‘나를 차별화하는 브랜딩을 하라’에서는 이미 성장한 자신을 확인하는 단계다. 실제 현업에서 실행할 수 있는 방안을 살펴보고, 일의 효율을 높여 한 단계 더 높은 곳을 준비하는 계기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