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나도 잘하는 게 있을까? = 나도 이제 초등학생 23
저자 박영주
출판사 리틀씨앤톡(씨앤톡
출판일 2022-09-20
정가 13,000원
ISBN 9788960988491
수량
학교에서 매년 열매 축제가 열려요. 열매 축제에서는 다양한 재능을 가진 친구들이 발표하는 축제예요. 준호도 참가하고 싶었지만 자신이 무엇을 잘하는지 모르겠어요.
학교에서는 코딩으로 로봇을 만드는 팀, 함께 노래하는 중창단, 텀블링 묘기 팀 등에서 재능이 있는 친구들을 모집하고 있었어요. 준호도 관심을 가지고 각 팀을 둘러보았어요. 하지만 잘할 자신이 없었어요. 모든 친구들과 잘 지내고 함께 어울리기 좋아하는 준호였지만 자신이 잘 못해서 피해를 주고 싶지 않았거든요.
준호의 짝꿍 진경이는 그림을 잘 그렸어요. 준호는 진경이에게 그림 전시회를 열어 열매 축제에 참가해 보라고 말했어요. 하지만 내성적인 진경이는 용기가 나지 않았어요. 준호는 진경이의 진심을 알고 돕고 싶어졌어요. 준호가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때예요. 준호가 진경이는 어떤 재능으로 열매 축제에 참가할까요?

누구나 재능을 가지고 있어요

준호는 형 선호가 피아노를 잘 치는데 자신은 잘하는 것이 없는 것 같아서 속상했어요. 하지만 자신이 잘하는 것이 있다는 것을 친구를 통해서 깨닫게 되지요. 우리는 누구나 재능을 가지고 있어요. 다만 재능을 일찍 발견할 수도 있고 조금 늦게 발견할 수도 있어요. 아직 자신이 무엇을 잘하고 어떤 것에 흥미를 느끼는지 잘 모른다고 실망할 필요는 없어요. 나를 가장 잘 알고 있는 부모님이나 나랑 친한 친구와 나를 가르쳐 주시는 선생님께 내가 무얼 잘하는지 물어볼 수도 있어요. 자기 자신을 잘 관찰해서 내가 무엇을 잘하는지 찾아보세요.

다양한 재능이 있어요

공부를 잘하는 것만이 재능이 아니에요. 우리는 학생이니까 공부를 잘하면 재능을 빨리 발견할 수 있지요. 하지만 공부 말고도 다양한 재능이 있답니다. 악기를 잘 다루거나 노래를 잘 부르는 친구는 음악에 소질이 있을 수 있어요. 또 달리기가 빠르거나 줄넘기를 다른 친구들보다 쉽고 더 많이 하는 친구들은 운동에 재능이 있을 수 있지요. 이 외에도 다양한 재능이 있답니다. 어떤 재능이 더 좋고 뛰어나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