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지금 당장 마케팅 공부하라
저자 구자룡
출판사 한빛비즈(주
출판일 2019-04-05
정가 19,500원
ISBN 9791157843251
수량
개정판 머리말
머리말
이 책의 특징
이 책을 보는 방법

1 마케팅 그리고 마케터 마케팅은 아무에게나 맡길 수 없다
Why Study 애플의 성공 비결은 혁신을 마케팅한 데 있다!
01 마케팅에 대한 오해와 진실
02 경영자와 마케터의 서로 다른 생각
03 마케팅의 패러다임이 송두리째 바뀌었다
04 경쟁사가 탐내는 마케터가 되라
마케팅 트렌드 마케팅이 진실해지다!
생각해봅시다 마켓 4.0 시대, 그 변화의 중심에 내가 있어야

2 마케팅 기획 전략과 기획이 바로 서야 진짜 마케팅이다
Why Study 아임리얼은 어떻게 착즙주스 시장을 개척했을까?
01 마케팅에서 유일한 불변의 진리
02 성공하는 마케팅은 따로 있다
03 과거와 현재를 통해 미래를 보라
04 마케팅 기획서 작성에도 요령이 있다
마케팅 트렌드 증강현실은 마케팅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까?
생각해봅시다 왜 우리나라에는 페이스북 같은 기업이 없을까?

3 소비자와 트렌드 소비자와 트렌드를 제대로 읽어야 진짜 마케터다
Why Study 서핑하는 멋진 내 모습을 내가 촬영할 순 없을까?
01 소비자는 어떻게 의사결정을 할까
02 소비자들은 언제나 최고의 선택을 할까
03 한발 앞서 트렌드를 읽고 그에 대비하라
04 소비자 속마음 들여다보기
마케팅 트렌드 거스를 수 없는 1인 가구 증가, 마케터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생각해봅시다 빅데이터가 아니라 빅씽킹이다

4 마케팅조사 모든 마케팅 활동의 출발점은 조사다
Why Study TV를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일까?
01 마케팅조사가 정말 꼭 필요할까
02 마케팅조사는 어떻게 하는 것인가
03 어떻게 설계하냐에 따라 결과도 달라진다
04 전략 수립을 위한 조사 방법은 따로 있다
마케팅 트렌드 스마트폰은 마케팅조사 방법에 어떤 변화를 가져왔나?
생각해봅시다 맥카페는 왜 광고에 잘못된 실험장면을 사용했을까?

5 STP 전략 우리 브랜드만의 핵심가치를 찾아라
Why Study 탈
급변하는 시장, 소비자를 사로잡으려면
탄탄한 개념부터 다양한 최신 사례까지,
체계적으로 배워야 한다!

세계경제포럼 회장 클라우드 슈밥 교수의 ‘4차 산업혁명’은 지금까지와 다른 연결 중심의 새로운 세계를 제시했다. 필립 코틀러도 앞으로는 첨단기술과 초연결성을 기반으로 하는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으로 변화할 것이라고 자신의 저서에서 정리하기도 했다. 세상은 모든 것이 데이터로 바뀌는 디지털 시대가 되어가고 있다. 디지털 기반의 마케팅이 강화될수록 마케팅의 중요성 또한 더욱 커진다. 오늘날의 시장은 대부분 레드오션으로 변했고, 스마트폰 등장 이후 소비자들은 더 똑똑하고 더 까다로워졌다. 복잡하고 치열해진 시장을 이해하고, 소비자를 공부하며, 미래를 통찰해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만 생존할 수 있다. 내가 속한 기업의 이익, 나아가 자신의 이익을 지키기 위해서는 마케팅을 공부해야만 한다.
유명한 마케팅 대가 혹은 석학들의 책은 시중에 많다. 하지만 그 유명한 필립 코틀러의 책이라도 아는 게 있어야 써먹을 수 있는 법이다. 지식의 축적이 있어야 개념설계가 가능하고, 개념설계가 가능해야 나만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꽃피울 수 있다. 기업의 운명을 좌우하는 ‘양날의 검’, 마케팅을 제대로 하려면 당신은 단계적으로 배워야만 한다.


마케팅 원론서가 알려주지 않는 실전 지식,
업데이트된 최신 사례로 더욱 현장에 밀착하다!

소비자를 사로잡는 능력 있는 마케터가 갖춰야 할 조건은 무엇일까? 마케팅 관련 신조어를 잘 아는 사람? 세계적인 마케팅 석학들의 이론에 빠삭한 사람? 아니다. 아무리 최신 트렌드와 이론이라도 우리나라 실정에 맞지 않으면 다 소용없는 법이다. 수많은 마케팅 서적들이 최신 트렌드에만 급급해 화려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만을 다루는 데 치중했다. 하지만 현실은 그보다 치열하고 이론을 그대로 적용할 수 없는 경우가 허다하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지식을 응용하고 변형해 빠르게 적용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다.
《지금 당장 마케팅 공부하라》는 책상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