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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인스타그램 심리학 : 더 버는 인플루언서의 브랜딩 법칙
저자 문영호
출판사 북스톤(주일원화
출판일 2022-09-22
정가 15,000원
ISBN 9791191211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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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롤로그: 인스타그램, 더 버는 매력을 만드는 도구

1부_매출을 올리는 인스타그램 심리학
요즘 유행은 누가 만들까?
광고는 사라지고, 리뷰는 남습니다
소비자의 두려움을 없애주는 리뷰
인스타그램에서 본 ‘그것’이 되려면: 인스타그램 심리학
최근 기억에 남는 브랜드가 되는 법
옳은 말 대신 듣고 싶은 말이 필요해: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속 확증편향
불의는 참아도 불이익은 못 참아: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노트’ 속 손실회피성향
왜 ‘팔로어’를 구매할까?: 인스타그램 속 밴드왜건 효과
인스타그램 피드와 정물화의 공통점: ‘두 번 자랑’의 심리학
팔로우를 부르는 12가지 ‘자랑’ 공식
당신의 팔로어는 당신을 믿습니까?
최고의 메시지는 메신저입니다
인플루언서는 갬성이 아닌 ‘감성’을 활용합니다

2부_더 버는 인플루언서의 10가지 법칙
더 버는 인플루언서에겐 ‘쓰리 서클’이 있다
“인스타그램은 소통, 사진, 유행 그 자체죠.”_일상 인스타그래머 김나경
“인스타그램은 장기적, 정기적으로 하세요.”_‘마케팅노트’ 유소정
“큰돈 안 드니까 일단 시작하세요.”_피어나는메이준 조영준 원장
“나의 어떤 주제가 먹히는지 계속 확인하세요.”_‘석세스 은진’ 장은진
“해시태그를 실제 생활에 녹이세요.”_소나무엔터테인먼트 최경식 실장, 김진수 마케터
“인스타그램은 로직이에요.”_위더스콘텐츠 하인덕 대표
“상대에게 작은 영향을 끼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_뷰티 엔터테이너 슈가비
“아내에게 인스타그램 중독이냐는 말까지 들었어요.”_이소품 정경화 대표
“좋은 콘텐츠란, 내가 직접 보고 경험한 것들이에요.”_부산맛집여기 이윤아 이사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심을 전하려고 노력합니다.”_고기형·우토피아 김윤후 대표
인플루언서에게 얻은 세 가지 교훈: 의문, 노력, 시도

에필로그: 나만의 목표와 기준으로 인플루언서에 도전하세요
팬을 만드는 마케터, 문영호가 찾아낸
인스타그램에서 팔리는 브랜드가 되는 법

저자가 마케터로 일하는 부산 와이씨컬리지는 팬클럽이 있는 영어학원이다. 작아도 색채가 뚜렷한 브랜딩 감각으로 SNS, 유튜브, 강의를 통해 ‘팬 만들기의 중요성’을 대변해온 저자는, 가장 빠르고 효과적으로 남들보다 더 벌 수 있는 기회는 인스타그램에 있다고 말한다.

실제로 많은 이들이 인플루언서를 꿈꾸며 인스타그램을 시작한다. 하지만 언제 올지 모를 팔로어를 기다리며 꾸준히 계정을 가꾸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이게 아닌가 싶어 주제를 바꾸기도 하다가 중간에 포기하는 이들도 생긴다. 그러면서 인플루언서는 아무나 하는 게 아니라며 지레 짐작한다. 하지만 이 책에서 만난 인플루언서들 역시 우리들과 시작이 같았다. 그들도 매일매일 팔로어를 찾아다녔고 중간에 주제를 바꾸기도 했고, 잠시 쉬기도 했다.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먼저 걸어간 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해 해야 할 일, 하지 말아야 할 일이 이 책에 모두 있다.

얼굴이 예쁘거나 잘생겨야 할까? 얼굴 안 나와도 된다. 사진을 못 찍는데 괜찮을까? 사진이 꼭 전부는 아니다. 글솜씨 없어도 괜찮을까? 해시태그만 잘 써도 된다. 이제 당신이 인플루언서가 될 차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