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의 유튜브 등장 인물 인터뷰
프롤로그┃유튜브는 생활이다
최강 1교시┃전망┃Outlook
유튜브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전망
플랫폼을 초월하는 크리에이터가 돼라!
제1장 유튜브는 어떻게 대세가 되었을까?
유튜브 대학살의 날
유튜브 광고를 강행하다
소비자의 생각을 여과 없이 표현할 수 있는 디지털 세상
미숙한 대처가 화를 키우다
유튜브가 광고 건너뛰기 버튼을 포기하지 않은 까닭
모두가 한 방향을 바라볼 때 다른 방향에 주목하면 이긴다
크리에이터라는 새로운 직업을 만들다
크리에이터(creator는 먹는(eat 사람이다
제2장 플랫폼을 초월하는 크리에이터가 돼라
아마존의 프라임 서비스, 넷플릭스를 조준하다
아마존의 트위치, 유튜브를 위협하다
트위치, 아프리카TV를 뛰어넘다
로제타석 같은 크리에이터가 되어라
제3장 콘텐츠 기획을 위한 체크포인트
유튜브 하나로 월드 스타가 된 싸이
인간 문명의 근원은 그릇이다
통조림, 우유 팩, 콜라병, 그리고 유튜브
유튜브는 당신(You을 튜브(Tube에 담아내는 플랫폼
1인 방송국의 문법은 무엇이 다른가?
콘텐츠 기획자를 위한 생각의 도구
크리에이터 4사분면
편집은 예술가에서 편집자로, 편집자에서 어린이로 변화하는 과정이다
최강 2교시┃기획┃ Contents
지속 가능한 유튜브를 만드는 네 가지 전략
내가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콘텐츠로 시작하라!
제4장
‘잘되는 판’을 찾을 것인가, 084‘잘하는 것’을 찾을 것인가
‘잘되는 판’을 찾을 것인가, ‘잘하는 것’을 찾을 것인가
스타크래프트를 할 것인가, 리그 오브 레전드를 할 것인가
광고주가 우선이냐, 구독자가 우선이냐
잘나가는 유튜브 채널의 네 가지 공통점
지속 가능한 크리에이터를 위한 3단계 성장 계단
제5장
사업하기도 바쁜데 유튜브 할 시간이 어딨어?
유튜브는 내 비즈니스의 동반자
샘플러가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혀주리라
맛보기 때문에 쪼그라든 음반 시장
유튜브 영상은 사
잘 나가는 한 개인의 화려한 성공 사례는 부럽기는 하지만 남의 일 같아 현실감이 없다.
각자의 분야에서 《작은 성공》을 거두며 크리이에터로 성장중인 6명의 성공 사례에 주목해 보자.
실현 가능한 그들의 생생하고 풍부한 실전 성공 사례를 공개한다!
이 책 「플랫폼을 넘어 크리에이터로 사는 법 최강의 유튜브」는 변화하고 움직이는 어떤 플랫폼에서도 나의 역량, 일, 사업, 취미생활 등의 영역에서 나만의 핵심 가치를 찾아 그 즐거움과 유익함을 콘셉트하는 기획 방법과 사람을 끌어들이는 영상 촬영 기획과 편집, 내 일과 사업에 연계하여 매출을 만드는 마케팅 노하우를 담았다. 인기와 유행을 따르기보다 자신이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자신의 역량을 콘셉트하여 작게 시작해서, 작지만 강하고 지속 가능한 크리에이터로 성장중인 6명 크리에이터의 현실적인 “작은 성공” 사례는 매우 유용하다. 더불어 지금 당장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변신 가능한 거의 모든 것을 담았다.
인기있는 잘되는 판으로 진입하기 보다 작지만 자신이 잘하는 주제를 선택해서 32만 전업 크리에이터로 성장한 흑운장은 콘텐츠 기획 전략 노하우를,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인 롱보드를 타다가 유튜브를 시작하여 재미와 재능을 공유하는 ‘롱보드 여신’ 고효주 크리에이터는 구독자를 끌어들이는 영상 컨텐츠 기획과 편집 기술 노하우를, 자신의 일/사업/부업 등 비즈니스에 유튜브를 활용하여 매출을 올리는 방법은 카 레이서와 사업을 하는 김범훈 크리에이터가 보편적 소재인 자동차를 주제로 하는 신사용(박성욱 크리에이터는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초점을 맞춘 신개념 인플루언서를 지향하며 긴장감을 유지하는 텐션 편집 노하우를, 패션 사업체를 운영하는 미국꼬마(최환석 크리에이터는 날카로운 분석과 트렌드에 대한 경험을 더하여 수익으로 창출되는 마케팅 전략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개인이 브랜드가 되는 디지털 세상에서는 모두가 콘텐츠 소비자이며 생산자가 될 수 있다. 너무나 화려하고 소위 잘 나가는 슈퍼스타급 유튜버들의 성공 스토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