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책 먹는 여우 (20주년 에디션
저자 프란치스카 비어만
출판사 주니어김영사
출판일 2021-05-25
정가 11,000원
ISBN 9788934984948
수량
베스트셀러 《책 먹는 여우》, 20년째 계속되는 맛있고 즐거운 책 읽기!
1991년 우리나라에 처음 소개된 《책 먹는 여우》는 올해로 출간 20년째를 맞이했다. 이 책은 책을 지독히 좋아하는 여우 아저씨가 책을 다 읽은 후엔 소금과 후추를 뿌려 먹어치운다는 기발한 발상으로 전개된다. 출간 초기부터 독자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 낸 이 이야기는, 책 읽기는 물론 글쓰기의 중요성까지 일깨우는 중요한 책으로 자리했다.

20주년을 기념하며 자신의 첫 책을 먹는 여우 아저씨!
프란치스카 비어만 작가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20주년 한정판 표지
《책 먹는 여우》는 2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표지를 선보인다. 이번 표지의 콘셉트는 자신의 첫 책을 행복하게 먹고 있는 ‘여우 아저씨’의 모습을 보여 주자는 프란치스카 비어만 작가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되었다. 20주년 기념 왕관을 쓰고 소금을 뿌리며 자신의 첫 책을 맛있게 먹을 준비를 하고 있는 여우 아저씨! 어쩐지 전보다 여유롭고 성숙해진 듯한 모습으로 우리나라 독자들을 찾아왔다. 새로움 모험을 준비하며, 새로운 독자들을 만나기 위해 오늘도 맛있게 책을 즐기고 있다!

귀엽고 음산한 풍자를 통해 현대적인 감각의 새로운 우화를 만들다
《책 먹는 여우》는 언뜻 〈이솝 우화〉를 떠올리게 하는 동화이다. 책을 쓰는 인간보다 더 책을 사랑하는 여우를 통해, 책이 어떤 의미와 가치를 갖는가를 다소 희극적으로 재미있게 표현한 동화이다. 교훈에 대한 강박 관념을 벗어던지고 세상의 내면을 들여다보는 듯 자연스럽고 진실하게 전개되는 이야기는 환상의 세계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특히 도서관에서 책을 훔쳐 먹는 여우의 음산한 행동들은 무섭기는커녕 읽는 이들의 입가에 웃음을 머금게 한다. 어릴 적, 가지고 싶은 뭔가에 맹목적으로 열중하던 순수했던 욕망을 생각나게 해서가 아닐까.

베스트셀러 작가로 성공한 여우 아저씨의 독서 비법은 소금과 후추
당장의 배고픔을 못 참고 영양가 없는 책들마저 마구잡이로 먹어대던 여우 아저씨가 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