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우리는 작게 존재합니다
저자 노세 나쓰코 외공저
출판사 남해의봄날
출판일 2018-07-25
정가 17,000원
ISBN 9791185823287
수량
타라북스의 책 만들기

1. 타라북스가 만들어지기까지
2. 책의 고향을 찾아
3. 타라북스에서 일하는 사람들
4.
<나무들의 밤>
이 태어난 곳

5. 타라북스와 일본의 예술가

6. 작게 존재한다는 것



Book List 타라북스가 지금까지 펴낸 책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책을 만드는 타라북스의 비결,
‘작게 존재하기’

자본과 경쟁의 사회에서 사람들은 대개 타협을 먼저 배운다. 꿈꾸던 일의 가치, 결과물의 퀄리티보다 조직의 성장이 우선시 되는 것이 일상다반사다. 그러나 타라북스의 두 대표는 그와는 정반대로, ‘작게 존재하기’를 고집한다.
“우리는 규모를 크게 만드는 것에 별 관심이 없습니다. 오히려 그렇게 되면 일의 퀄리티가 떨어집니다. 직원이 스무 명 정도라면 일을 하며 그들 개개인과 충분히 의사소통할 수 있습니다.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니죠. 그러나 오십 명으로 늘어난다면 전혀 다른 상황이 됩니다. 그게 잘 되리라고는 생각되지 않네요. 책(일의 질, 동료들 간의 관계, 일과 사람의 관계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작게 존재한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_ 기타 울프 대표
타라북스에서는 조직의 성장이나 매출보다 구성원 모두가 행복하게 일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작게 존재’함으로써 타라북스는 출판사의 정체성과 신념을 지켜나간다. 그리고 그 신념은 책을 만드는 사람들의 자부심으로 이어지며, 아름답고 완성도 높은 한 권의 책에 오롯이 담긴다.

책을 주문하고 받는 데 걸리는 시간 ‘평균 9개월’
타라북스가 만들어 낸 세상을 바꾸는 아주 작은 기적

기계 인쇄가 발달한 요즘엔 책을 인쇄하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책만이 아니라 많은 재화가 빠르게 대량 생산되고, 또 그보다 더 빠른 속도로 소비되고 있다. 하지만 타라북스에 책을 주문하고 받는 데는 ‘평균 9개월’이란 긴 시간이 걸린다. 주문을 받는 순간 폐직물을 가공해 직접 종이를 만들고 실크 스크린 기법으로 책 한 장 한 장을 인쇄, 수제본하는 핸드메이드 공정 방식을 긴 시간의 이유로 들 수 있지만, 이 과정에는 타라북스가 추구하는 수많은 가치와 사회, 문화를 향한 시선이 담겨 있다.
여전히 계급으로 인한 차별이 존재하는 인도 사회에서 타라북스는 모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