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곧 재능 교환이 시작됩니다 - 큰곰자리 65
저자 임근희
출판사 주식회사책읽는곰
출판일 2022-06-29
정가 12,000원
ISBN 9791158363482
수량
가슴이 콩닥콩닥, 온몸이 찌릿찌릿
만능 재주꾼이 될 기회가 찾아왔다!

무엇이든 다 잘하고 싶은
3학년 예나의 좌충우돌 재능 교환기!

내가 원하는 재능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면, 대신 내 재능 하나를 꼭 내줘야 한다면 나는 어떤 재능을 교환하게 될까? 《곧 재능 교환이 시작됩니다》는 본인에게 별다른 재능이 없다고 생각하는 예나가 우연히 재능 교환의 기회를 얻게 되는 이야기로, 남들에게 자랑할 만한 재능을 가지길 원하는 아이들의 마음을 잘 그려 냈다.
예나는 어려서부터 줄넘기 왕으로 유명하지만, 수학에는 도통 재능이 없다. 수학 시험을 망치고 궂은비를 맞으며 집으로 돌아가던 길, 원하는 재능을 뭐든지 얻을 수 있다는 ‘재능 교환 센터’를 발견한다. 하지만 무엇이든 간에 서로 ‘가치’가 동등할 때 교환이 가능하듯 재능 교환 센터의 교환 규칙 또한 마찬가지다. ‘재능 측정계’를 통해 내가 가진 재능의 점수를 측정한 뒤 내가 원하는 재능도 딱 그 점수만큼만 바꿔 갈 수 있다. 절친 민지가 수학 시험을 훨씬 잘 봐서 배가 아팠던 예나는 고민 끝에 줄넘기와 수학 재능을 교환하기로 한다. 그러나 수학 재능을 손에 넣은 기쁨도 잠시, 교환한 재능이 필요한 순간들이 잇따라 일어난다. 게다가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까지 무너져 점점 궁지에 몰린다.
만능 재주꾼이 될 줄만 알았던 예나의 기대는 처참히 무너진다. 어쩌면 그 시작이 타인과의 비교에서 비롯된 탓은 아닐까. 자신이 가진 재능 또한 남이 흉내 낼 수 없는 훌륭한 재능임에도 불구하고, 예나는 훨씬 더 커 보이는 남의 떡을 고르고 만다. 그렇지만 잇따르는 재능 교환의 부작용을 겪으며 본래 자신이 지닌 재능의 가치를 차차 깨달아 간다. 나아가 잃어버린 재능을 되찾고 원하는 재능을 얻을 방법까지도 스스로 알아낸다.
어린이라면, 아니 사람이라면 누구나 주변 사람들과 자신을 견주어 보며 속상해하는 순간이 더러 있을 것이다. 그럴 때 비교에서 그치지 말고 예나가 “이게 재능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싶은 재능을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