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진짜 조상을 찾는 가장 슬기로운 방법 - 꿈터 지식지혜 시리즈 71
저자 로망카르동
출판사 꿈터
출판일 2022-09-19
정가 14,000원
ISBN 9791167390653
수량
닭이 알을 낳은 것이 먼저일까요? 알에서 닭이 태어난 것이 먼저일까요?
닭들은 과연 진짜 조상이 누구인지 알아냈을까요?
닭들의 조상이 누구인지 슬기롭게 보여주는 그림책

누가 조상일까요?
닭이 먼저일까요? 알이 먼저일까요? 또 알이 닭의 부모인지 암탉이 알의 엄마인지, 어떤 것이 자기 조상이냐에 저마다 생각이 다르고 모두가 자기 말만 목소리 높여서 해요. 주변이 시끄러워지자 구경거리라도 있나 하고 닭들은 더 모여들었어요. 토론해보지만, 정답이 없으니 문제는 점점 커지고 상상의 나래를 펼치다 대화는 딴 길로 새고 닭들은 어떤 의견에도 찬성하거나 동의하지 않아요. 자신의 의견만 옳다고 주장해요. 암탉들 중에 가장 현명하고 지혜로운 노에미는 이 상황이 걱정되어 제대로 토론 하자고 제안했어요.
자신의 의견이 맞지 않는다고 싸우고 반대하는 것보다 재미있게 각자 조상의 모습을 상상해서 만들어보는 것도 의미 있고 재미있어요. 그림책 『진짜 조상을 찾는 슬기로운 방법』을 읽은 독자들은 이제 더는 닭이 먼저다 알이 먼저다 하지 않겠지요?

작가의 전작 『사라진 루크를 찾는 가장 공정한 방법』에서 민주주의와 공정함, 단합, 리더십을 배웠고 두 번째 작품 『사라진 알을 찾는 가장 공평한 방법』에서는 평등, 공평, 육아, 배려, 나눔을 배웠고 세 번째 작품 『서로를 이해하는 가장 올바른 방법』에서는 편견 없이 서로를 받아들이고 제대로 이해하는 올바른 방법을 배웠어요. 이번에 출간하는 네 번째 작품으로 『진짜 조상을 찾는 슬기로운 방법』에서는 그림책을 통해 민주적인 방법으로 조상 찾기, 발표하기, 토론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줄거리

오늘은 닭들이 알껍데기를 모으는 날이에요. 알껍데기는 단 하나도 버릴 게 없어요. 곱게 갈아 학교에서는 놀이재료와 분필로 쓰고 땅에 뿌리면 식물을 더 잘 자라게 하고 암탉들은 영양보충제로 먹기 때문에 여러모로 쓸모가 많아요. 그래서 더 많은 알을 낳으려면 더 많은 암탉이 필요하고 암탉이 많아지려면 더 많은 알이 있어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