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77번지 쓰레기 집의 비밀
저자 김해우
출판사 크레용하우스(음연
출판일 2017-12-30
정가 12,000원
ISBN 9788955475500
수량
사사삭! 쪼로록! 투두둑! p.8
택배 왔어요! p.17
쓰레기 집 p.27
물벼락 p.37
만반의 준비 p.47
쓰레기 집 침투 작전 p.56
감금 p.67
할아버지의 비밀 p.77
블라우스 쟁탈전 p.84
어제는 적, 오늘은 동지 p.91
이 세상에 쓸모없는 건 없어 p.105
선물 p.114
하늘색 블라우스의 꿈 p.121
잘못 배송된 택배를 찾으러 간 집 앞에 어마어마한 쓰레기가 쌓여 있다.

게다가 주인 할아버지에 대한 무시무시한 소문까지 듣게 되는데…….

과연 쓰레기 집의 비밀은 무엇일까?




인터넷 쇼핑에 빠진 미아

미아네 엄마 아빠는 이사 온 집과 멀리 떨어진 곳에서 횟집을 해요. 그래서 미아는 밤늦게까지 혼자 집을 지켜요. 집에 혼자 있으면 드르륵, 스스슥, 쪼로록 하는 이상한 소리들이 들려요. 미아는 귀신이나 도깨비, 괴물이 상상돼 무섭기만 하지요. 그럴 때는 인터넷에 접속해 쇼핑몰에 들어갑니다. 눈앞에 예쁜 물건들이 좌르르 펼쳐지면 귀신이나 괴물 같은 건 머릿속에서 사라지지요. 엄마가 준 용돈으로 양말이나 블라우스 등을 쇼핑하고 택배 아저씨가 오기를 간절히 기다려요. 택배를 기다리는 시간만큼은 혼자 있어도 무섭지 않아요. 쇼핑한 물건은 뜯어만 보고 벽장에 차곡차곡 쌓아 둡니다.




쓰레기를 모으는 할아버지

그러던 어느 날, 미아는 잘못 배송된 블라우스를 직접 찾으러 갑니다. 가는 길에 같은 반 친구 재민이를 만나지요. 재민이는 주소를 보더니 그 집은 쓰레기 집이라고 불린다며 주인 할아버지에 대한 무시무시한 이야기를 털어놓습니다. 할아버지가 어린애를 납치해서 집 안에 가두고 아무도 못 오게 하려고 쓰레기로 막아 놓았다는 이야기였지요. 정말로 쓰레기 집 앞에는 페트병, 낡은 책, 박스, 스티로폼, 헌 옷, 가전제품 등이 마구 쌓여 있어요. 미아는 할아버지에게 블라우스를 돌려받을 수 있을까요? 쓰레기 집과 할아버지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주위의 소외된 이웃들

미아는 집에 혼자 있으면 자꾸만 허한 마음이 들어서 인터넷 쇼핑을 합니다. 아무도 없는 집에 택배 기사 아저씨라도 와 주길 바라는 마음 때문이지요. 77번지 할아버지는 남들이 보기엔 쓸데없는 쓰레기를 모읍니다. 아들네 가족이 외국으로 나가 살기 시작하면서부터였지요. 소중한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