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아는 학교에서 기후 변화로 인해 지구의 환경이 파괴되고 있다는 것을 배우고 몹시 걱정이 된다. 하지만 지구 환경을 지키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몰라 안타까워한다. 손녀의 걱정을 들은 할머니는 가이아가 지구를 살리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함께 찾아보기로 한다. 할머니는 세계 여러나라를 다니며 환경이 파괴된 현장을 방문하고 그곳에 사는 사람들과 함께 지구를 되살리기 위한 해결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했었다.
가이아는 할머니로부터 지나친 화석 연료 사용으로 지구 온난화가 진행되고 있으며, 그로 인한 기후 변화로 대형 산불, 태풍, 가뭄, 홍수 등 세계 곳곳에서 자연재해가 일어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리고 이런 기후 변화로 고통 받는 사람들과 그들이 어떻게 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는지 듣게 된다.
예를 들어, 캐나다 등에서는 자주 큰 산불이 일어나고 있으며, 아프리카의 에티오피아에서는 여러 해 가뭄이 계속돼 물을 구하지 못하고 있고, 남태평양의 여러 섬들은 해수면 상승으로 가라앉을 위기에 처해 있다.
가이아는 이런 지역에 사는 사람들이 힘과 지혜를 모아 어떻게 문제를 해결했는지 알게 되고, 학교에서 기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모임을 만들어 실천에 옮긴다. 학교에서 시작하자 마을과 도시로 변화는 이어졌다. 가이아는 용기를 내 도전하면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