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이상한 초대장 2 : 파란 두건 치킨의 비밀
저자 박현숙
출판사 주니어김영사
출판일 2022-09-08
정가 12,500원
ISBN 9788934962021
수량
이상한 초대장 8
축구의 신, 세찬이 20
이상한 치킨집 32
소원을 들어주는 치킨 42
말할 수 없는 비밀 56
파란 두건 치킨 67
소원 종이배 77
세찬이의 실수 88
세찬이가 이상하다 97
두 번째 치킨 107
옅어진 파란 입술 118
변해 버린 아이들 127
이루어지면 안 되는 소원 136
소원을 물러 주세요 145
마지막 치킨 153
작가의 말 166
나를 위한 소원은 무엇일까요?

누구나 한 번쯤 ‘엄친아’ 또는 ‘엄친딸’이라고 불리는 존재 때문에 고민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공부면 공부, 운동이면 운동, 무엇이든지 잘하는 데다가 착하고 성실하기까지 한 엄마 친구 자녀는 항상 비교 대상이 되어 때때로 주눅 들게 만든다. 《이상한 초대장 2 파란 두건 치킨의 비밀》 에 등장하는 수민의 친구 세찬이 바로 그런 존재이다. 주인공 수민은 무엇이든 잘하는 세찬과 절친한 친구이다. 처음부터 사이가 좋았던 것은 아니다. 그러나 수민이 곤경에 빠졌을 때 세찬이 도와주는 덕에 위기를 모면하고, 세찬이 진심 어린 사과를 한 후 둘은 가까워진다. 수민은 세찬과 우정을 쌓고 둘도 없는 친구가 되어 가는 과정에서 세찬이 모든 것을 잘하는 이유가 세찬의 노력 때문임을 알게 된다.

때때로 나보다 멋지고 잘난 친구를 보며 부러움, 시기, 질투를 느끼는 것은 누구든 한 번씩은 겪는 감정일 것이다. 어린 마음에 친구가 잘못되길 바라기도 하고 말이다. 하지만 그런 감정이 무조건 나쁜 것이라기보다는 나와 다른 존재와 가까워지는 과정에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마음일 수도 있다. 박현숙 작가는 이 이야기를 통해 두 아이가 정말 끈끈한 친구가 되어 가는 과정을 소원 찾기와 신비스러운 바다거북을 통해 재미있게 구현해 내었다. 누군가가 잘못되길 바라는 소원보다 나를 성장시키는 소원을 빌어보면 어떨까? 그런 소원을 빈다면 시기와 질투의 마음이 아닌 신뢰와 배려, 노력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지 않을까? <이상한 초대장>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가질 수 있는 고민과 간절한 마음들을 소원으로 엮어 새로운 이야기로 다시 찾아올 것이다.

줄거리
더운 여름, 수민은 친구 세찬과 길을 가다 새로 생긴 치킨집을 발견한다. 이름도 특이한 파란 두건 치킨! 치킨을 사 먹으러 가지만 주인아저씨 ‘파란 두건’은 초대장이 없으면 치킨을 팔지 않는다며 돌려보낸다. 며칠 뒤, 수민은 집 우편함에 꽂힌 편지 봉투를 발견한다. 그 안에는 파란 두건 치킨집이 표시된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