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선덕여왕 - 새싹인물전 17 (양장
저자 남찬숙
출판사 비룡소
출판일 2021-05-28
정가 10,000원
ISBN 9788949128979
수량
초등 교과서에서 선택한 「새싹 인물전」
최신 정보로 업그레이드한 전면 개정판 출간!

14년 동안 사랑받아 온 스테디셀러 「새싹 인물전」 시리즈 개정판이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새싹 인물전」은 초등 저학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동화 형식의 인물 이야기이다. 2008년 7월 처음 출간된 이래, 100만 부가 넘게 판매되며 대한민국 대표 인물 이야기로 자리를 굳건히 했다. 특히 시리즈 중 2권 『정약용』, 『주시경』이 초등 국어 교과서에 수록되었고, 2010년에는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초등위인전 부문 대상’을 받는 등, 그 진가를 인정받아 왔다.
이번 개정판은 100만 부 판매 돌파를 기념해 마련되었다. 최신 정보로 글과 그림, 사진을 업데이트했고, 최근의 연구 성과를 반영해 내용을 수정했으며, 산뜻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세계적인 바이러스 연구자 『이호왕』의 정보 페이지에 ‘코로나 19’ 내용을 새로 집필해 넣고, 『장영실』 내용 중 측우기 발명은 장영실 아이디어가 아니라 문종의 아이디어에서 시작한 점을 바로잡는 등 꼼꼼한 검수를 거쳐 재탄생했다.

여자라는 편견을 뚫고
지혜와 용기로 이름을 떨친 선덕 여왕

『선덕 여왕』은 신라를 이끈 우리나라 최초의 여왕 선덕 여왕의 이야기를 그린 책이다. 김춘추, 김유신 같은 뛰어난 인물들을 뽑아 나라를 안정시키고, 불교의 힘을 빌려 왕권을 다졌으며, 분황사, 첨성대, 황룡사 구층 목탑 같은 훌륭한 건축물을 세워 백성들의 마음을 어루만졌던 지혜롭고 용기 넘치는 선덕 여왕의 삶을 만날 수 있다.
이 책은 선덕 여왕이 지혜롭고 자신만만하게 자신의 삶을 헤쳐 나간 과정을 보여 준다. 여자라서 왕이 될 수 없다는 말에 용기 있게 부당함을 외쳤던 일, 여자는 큰일을 할 수 없다며 무시하는 당나라와 신라 대신들에 굴하지 않았던 일 등을 비중 있게 들려준다. 편견을 뚫고 나라를 훌륭하게 다스린 선덕 여왕의 모습이 아이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어 줄 것이다.
부록에서는 신라 시대의 독특한 신분 제도인 ‘골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