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당근 밭의 수상한 발자국 - 퐁당퐁당 책읽기 2 (양장
저자 선시야
출판사 주니어김영사
출판일 2022-08-31
정가 12,500원
ISBN 9788934942559
수량
당근을 심을 거야
당근아, 무럭무럭 자라라
수상한 발자국
거풍의 수사
반들이의 생일 파티
한밤중 당근 밭에서
새로운 발자국
너희가 그랬다고?
당근 파티
작가의 말: 어느 날 만난 까치의 발자국
아기자기하고 개성 있는 동물 캐릭터들
싱그러운 당근 밭의 세계로 풍덩!

다양한 장르를 시도하며 추리 동화의 폭을 넓혀 가는 선시야 작가가 이번에는 당근 밭에서 펼쳐지는 미스터리 동화 《당근 밭의 수상한 발자국》을 썼다. 맑고 싱그러운 여름을 배경으로, 돼지 꿀이, 토끼 우쭐이, 여우 반들이, 곰 구름이, 거북이 거풍 등 다양한 동물 캐릭터들이 등장해 당근 도둑을 찾는 유쾌하고 코믹한 이야기를 담았다. 포근한 색채로 자연 세계를 그리는 심보영 작가가 이 책에선 개성이 뚜렷한 동물 캐릭터들과 이 캐릭터들이 사는 마을을 아기자기하게 그려냈다. 또 당근을 농사짓는 푸르른 밭의 풍경을 담아내, 읽는 내내 청량한 기분에 젖어 들 수 있다.

수상한 발자국을 남긴 당근 도둑을 찾아라!
당근을 훔친 범인을 추적하는 시원한 미스터리!

내가 몇 날 며칠 땀을 흘려가며 정성껏 기르던 당근을 누군가 훔쳐 간다면? 밭에 튼 새싹을 뽑아 가고, 당근을 몇 줄씩 훔치고 발자국만 잔뜩 남겼다면? 아마 온몸을 부르르 떨면서 범인을 찾으러 다니고, 탐정까지 고용해 도둑을 잡으려 하지 않을까? 《당근 밭의 수상한 발자국》은 바로 이런 상상에서 시작해, 당근 밭에서 당근을 훔친 범인을 추적하는 미스터리 동화다. 이 책의 주인공인 꿀이는 우연히 집에서 당근 씨앗을 발견하고, 아삭아삭한 당근이 먹고 싶은 마음에 밭을 가꿔 당근을 기르기 시작한다. 당근이 무럭무럭 자란 어느 날, 밭에 갔는데 당근은 숭숭 뽑혀 있고 수상한 발자국만 어지러이 찍혀 있다! 화가 머리끝까지 난 꿀이는 그날부터 거북 탐정인 거풍과 손을 잡고 범인을 찾는데…….
꿀이와 거풍은 먼저 꿀이의 친구들을 한 명씩 용의자 선상에 올린다. 당근을 기를 때 이래라저래라 잔소리를 늘어놓았던 우쭐이, 밭에 있을 때 도와 달라는 말을 거절하고 미용실로 가 버린 반들이, 곧 비가 올 거니 빨리 당근을 캐내라고 훈수를 둔 구름이까지……. 하나같이 수상한 구석이 있지만, 범인이라 단정하기에는 증거가 부족한 용의자들이다. 꿀이는